베트남 여성들이 햇빛을 피하는 방법

제가 정말 신기해 했던 것은 가장 뜨거운 날씨일수록 베트남 사람들은 옷을 더욱 껴입는다는 것이었죠. 이는 특히 여성들이 주로 그렇습니다. 햇빛이 나오는 낮에는 오토바이를 타고 가는 여성들 대부분은 거의 눈만 내놓고 다닙니다. 원래 입던 옷에 모자 달린 겉옷을 하나 더 걸치는데요. 이 옷은 손목까지 가려줍니다. 그리고 다리는 별도의 천으로 둘러쌉니다. 저와 아내는 그 옷을 ‘닌자옷’이라고 불렀습니다. 눈만 내놓고 다니는 모습이 흡사 닌자 같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닌자보단 옷이 좀 화려하긴 합니다. 꽃무늬도 많고 ㅎㅎ

베트남 여성들이 이렇게 다니는 것에 대한 원인은 햇빛이었습니다.

강렬한 햇빛에 피부를 노출시키지 않기 위함이였는데요. 베트남 사람들의 미(美)의 기준은 새하얀 피부라고 하네요. 동남아 특유의 까무잡잡한 피부를 가진 사람들이라 그런지 하얀 피부에 로망을 가지고 있나 봐요.

닌자옷

여튼 자신들이 노력해서 가꿀 수 있는 미모 중 하나가 피부라서 그런지 몰라도 새하얀 피부를 위해 저 더운 여름에 눈만 보이는 옷을 껴입는 것이겠죠. 그래도 땀 한 방울 흘리지 않습니다. 제 아내도 저 닌자옷을 하나 사 입어보고 싶어했는데 아쉽게 그러지 못했어요. 일단 살이 시커멓게 탈지언정 더위를 이길 자신이 없었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다음에 베트남에 간다면 저희가 구입해야 할 물건 중 하나입니다.

베트남의 더위도 막지 못하는 베트남 여인들의 새하얀 피부에 대한 애착은 존경할 만 했습니다.

여행 ・ 한국여행 ・ 맛집탐방 ・ 베트남여행
콘텐츠를 만드는 블로거입니다. 여행관련 책을 쓴 작가이기도 합니다. 본업은 따로 있으나 부업을 더 재밌어라 합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