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P(Prototyping On Paper) - 종이에 디자인한 목업을 아이폰으로!

포토샵 또는 다른 디자인 툴에 익숙하지 않거나, 손으로 초기에 드로잉한 디자인 또는 기획 내용을 좀 더 가시적으로 보기에 아주 유용한 앱이다. 주소는 http://popapp.in/ 아이폰 또는 안드로이드 사이즈에 맞추어진 휴대폰 모양의 그림만 프린팅한 후 그 위에다가는 손으로 직접 앱 디자인을 하고, 손으로 드로잉한 목업 이미지들을 사진으로 찍은 후 이미지에 링크를 걸어서 스토리 보드를 만든다면 초기에 틀을 잡을 때 아주 유용하게 쓸 수 있을 거라 생각된다. 워킹 목업을 이용하여 커뮤니케이션을 하게된다면 단순히 이미지들이 나열된 스토리 보드를 보여주는 것보다 훨씬 더 수월하게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다. 앱에 대한 아이디어만 있는 사람들이 종이와 펜, 아이폰만 있으면 앱 컨셉에 대해 쉽게 설명해 낼 수도 있을테니, 기획자, 디자이너 뿐만 아니라 디자이너가 없는 개발자에게도 아주 좋은 툴일 것 같다. 이와 비슷한 기능을 하는 서비스 중에서 http://www.invisionapp.com/이 있는데, 포토샵으로 이미지 작업을 한 목업들을 워킹 시켜보기에 매우 유용함. 웹, 모바일 둘 다 사용가능. 최근에는 드롭박스처럼 컴퓨터 폴더에 이미지만 업로드하면 최신버전으로의 변경이 가능하다. 맥 사용자들은 필히 참고할 것!

지루하게 선명하기보다는 흐릿해도 흥미롭게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