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먹거리 추천 기장 아나고 구이 칠암동해횟집

기장아나고회는 부산 먹거리로 부산 사람들에게 오랜 세월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부산의 바닷가 마을인 기장에서는 아나고회를 최고로 꼽으며 귀한 손님들 접대에 상차림의 중심에 떡하니 자리 잡고 인기를 끄는 부산의 최고 먹거리이다.

기장아나고 붕장어의 원조 횟집들이 모여 있는 칠암횟집촌 칠암항에는 야구등대도 유명하다.

기장아나고, 지금은 붕장어로 불리우는데 이 아나고는 기장 칠암항을 중심으로 횟촌이 형성되어 수많은 횟집들이 칠암항 바다를 배경으로 늘어서 성업을 하고 있다. 특히, 단골로 다니고 있는 동해횟집은 주인장의 손이 커 무엇보다 아나고회와 아나고구이를 푸짐하게 차려줘 아나고 만으로 배를 두드릴 수 있으며 칠암횟집촌의 동해횟집에서는 붕장어 아나고구이를 주문하면 손님들이 굽지 않고 주인이 직접 구워 특제 양념까지 먹기 좋게 발라서 주므로 손님들은 구수하게 구워진 아나고구이를 그냥 맛있게 먹기만 하면 된다.

포슬포슬 부드럽게 구워진 칠암횟집촌 동해횟집의 아나고구이는 부드럽고 고소하며 씹는데 아무런 지장이 없으며 맛있어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을 받는다.

부산 먹거리 기장 아나고 붕장어는 일반적으로 껍질을 벗기고 가운데 뼈를 발라내어 아주 잘게 썬 후 탈수기에 물기조차 남지 않도록 완전히 탈수를 시켜 깻잎이나 상추 등 채소에 쌈을 싸서 먹는데 기름진 아나고는 이렇게 물기를 빼야 배탈이 나지 않는다고 한다. 기장 아나고회의 특징은 양배추와 콩가루를 큰 대접에 담아 일인당 한 그릇씩 주는데 여기에 초장을 듬뿍 넣고 아나고회를 적당량 넣어 비벼 먹으면 더욱 고소하면서도 아나고와 양배추의 달콤함이 씹으면 씹을수록 배여나와 한층 맛있고 많이 먹을 수 있으며 발라낸 아나고 뼈는 이렇게 바싹 튀겨 접시에 담아 주는데 바삭 바삭 씹는 맛이 좋다.

기장 칠암횟집촌에서 팔고 있는 아나고구이는 민물장어를 양념에 발라 굽듯 붕장어도 그렇게 굽는데 동해횟집의 주인장이 직접 구워서 상을 차려주는 그 맛은 특제 양념으로 인해 전혀 비리지도 않고 고소하면서 부드럽게 씹혀 환상적인 맛을 자랑한다. 그래서 서울 등 타지에서 오는 손님들에게 대접을 해야할 때면 부산먹거리 기장 칠암횟집촌의 손맛과 넉넉한 인심에 더욱 정이가는 동해횟집으로 모시고 와서 풍성한 부산의 먹거리 자랑도 하며 영양도 챙기고 인기까지도 챙긴다.

부산 먹거리 기장 아나고구이가 맛있었던 기장 칠암횟집촌 동해횟집의 상차림은 고급 횟집의 상차림처럼 다양한 음식들이 나오지는 않지만 칠암 동해횟집만의 특별한 맛이 있고 가격 또한 저렴하면서도 푸짐해서 좋다.

오징어순대, 속초 아바이순대와는 완전히 다르지만 독특하니 맛있었고 초장도 맛있어서 초장에 찍어 먹어도 좋고 양배추와 함께 먹으니 더 맛있다.

아나고회와 야나고구이를 배불리 먹고 밥은 더이상 들어갈데가 없다며 손싸레를 치던 일행들 아나고 대가리와 껍질 등으로 끓인 걸죽한 매운탕이 나오자 매운탕에 밥을 비벼 밥 한 그릇 마저도 뚝딱 해치우며 배를 잡고 숨을 못쉰다.

구순인 어머님의 생신이 며칠 후 다가오는데 연로하신 어머니를 모시고 와 기장 아나고회와 아나고구이로 가족들과 조촐히 회식을 하기로 결정하고 칠암횟집촌의 단골횟집인 동해횟집에 미리 예약을 해두었으며 얼마전 손님들을 모시고 가서 맛있게 배불리 먹으며 찍어두었던 사진들을 찾아 부산맛집 이야기로 추천하고싶은 마음에 부산으로 여행을 오신다면 부산먹거리 기장 아나고회와 구이를 드셔보시길 권한다.

부산 먹거리 기장 붕장어 아나고회와 아나고구이가 맛있으며 바다를 바라보며 회를 먹을 수 있는 기장 칠암횟집촌 전망좋은집 칠암동해횟집 부산광역시 기장군 일광면 칠암리 8번지 051-727-0665

투데이 뉴스데스크 여행뉴스기자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