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의 뇌는 건강하시죠?

상처입은 마음을 들여다보고 몸에서 일어나는 미묘한 반응을 관찰하는 것 모두 마음밭에 뿌리 내린 잡초를 골라내기 위한 작업입니다. 억센 잡초들이 무성하도록 내버려 두지 말고 뿌리째 뽑아내야 합니다. 과장되고 왜곡된 감정을 골라내고 그 자리에 밝고 환한 꽃씨를 뿌리는 겁니다. (138쪽)

인류학자가 아이들에 물었습니다. “한 명이 먼저 가면 다 차지할 수 있는데 왜 함께 뛰어 갔지?” 그러자 아이들이 대답했습니다. “우분트, 다른 사람이 모두 슬픈데 어떻게 한 명만 행복해질 수 있나요?” 혼자 행복해지는 데는 한계가 있습니다. 진정한 행복은 함께할 때 찾아옵니다. (192쪽)

_ 불과 얼마 전까지만 하더라도 외부의 충격이 가해지지 않는 한 뇌는 변하지 않으며, 마음 역시 뇌의 활동에 불과하다고 알려져 왔습니다. 그러나 현대 뇌과학은 뇌는 얼마든지 변화할 수 있기에 후천적으로 마음을 연습하고 훈련하면 긍정적인 ‘뇌 지도’를 새롭게 만들어갈 수 있음을 알려주죠. 『생각 정원』은 국내 뇌심리학의 선구자로 50년 넘게 마음과 뇌의 관계를 연구해온 장현갑 선생님이 신경심리학과 뇌과학의 관점에서 마음과 뇌의 상관관계를 쉽게 설명한 책입니다. 지금 한번 스스로에게 물어보기로 해요. 여러분의 뇌는 건강한가요?

문학동네 빙글 :)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