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에서 윈도10 즐기려면…

부트캠프(Boot Camp)는 애플 맥에 윈도를 설치할 수 있게 해주는 소프트웨어다. 그런데 최신 버전인 부트캠프6이 지난 7월 29일 출시된 윈도10을 맥에서 사용할 수 있게 지원하게 됐다. 부트캠프를 이용해 맥에 윈도를 설치하는 데 필요한 조건은 지원 페이지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인텔 기반 맥이어야 하며 마이크로소프트 윈도를 설치할 디스크나 ISO 디스크 이미지, 애플 키보드와 마우스 혹은 트랙패드, 아니면 USB 키보드와 마우스가 있어야 한다. 설치 드라이브에는 30GB 이상 여유 공간도 필요하다. 부트캠프6을 이용해 맥에 윈도10을 설치하려면 맥OS는 최신 버전인 OSⅩ 요세미티여야 한다. 부트캠프는 64비트 버전 윈도10을 지원하는 만큼 64비트 윈도10 설치 디스크나 ISO 파일도 필요하다. 만일 ISO 파일이 없다면 설치 DVD에서 부트캠프 ISO 이미지를 추출할 수 있다. 또 이미 부트캠프를 이용해 맥에 윈도를 설치한 상태라면 64비트 버전 윈도7과 윈도8.1을 윈도10으로 업그레이드할 수도 있다. 업그레이드할 때에는 윈도 파티션에 최소 10GB 여유공간이 필요하다. 윈도8.0 사용자라면 일단 8.1로 업그레이드를 한 다음 윈도10 업그레이드를 해야 한다. 만일 부트캠프를 이용해 32비트 버전 윈도를 사용하고 있다면 그대로 64비트 버전 윈도로 업그레이드를 할 수는 없다. 윈도 파티션에 저장되어 있던 중요 데이터를 모두 백업한 다음 기존 윈도용 파티션을 모두 삭제하고 새로운 윈도10을 다시 설치해야 한다. 또 윈도10을 설치할 수 있는 맥은 미리 확인해야 한다. 부트캠프6을 이용하면 맥에 윈도10을 설치, USB 3.0과 썬더볼트 등을 이용할 수 있고 내장 SDXC 카드 슬롯이나 애플 슈퍼드라이브 같은 것도 이용할 수 있다. 키보드와 트랙패드 마우스도 당연히 쓸 수 있다. 맥북이라면 USB 타입C도 이용할 수 있다. 저장공간을 SSD와 HDD 모두 갖춘 퓨전 드라이브라면 윈도 파티션은 SSD가 아닌 HDD에 만들어진다. 관련 내용은 이곳( https://support.apple.com/en-us/HT204990 )에서 확인할 수 있다.

All about Tech. 사람과 기술, 제품이 만나는 뉴미디어 테크홀릭입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