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0만원대 남자 시계 총정리

처음 시계를 고를때 정리된 정보가 없으면 방향을 잡기 힘들기 마련인데요 ! 저도 예전부터 사려고 이것저것 찾아보다 모은 정보인데 정제해서 빙글에 한번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 제품 종류는 아주 많지만 가격대별 중요한 두 제품을 소개하는 식으로 작성하겠습니다.

20 - 30 만원대 저가 모델은 일본산의 압승입니다. 1. 세이코 오렌지 몬스터 X779, 블랙 몬스터 781 (첫번째 사진) 총 세가지 색깔로 나오는 몬스터 계열은 오몬,화몬,블몬으로도 불리는데요 이 가격대에 200m 방수 기능까지 갖고 있습니다 (200m 방수 기능은 실제 거리가 아니라 정확히는 20bar로 20 기압 까지 견디는 것입니다) 2. 세이코 5 시리즈 SNZH55 (두번째 사진) 블랑팡과 디자인이 비슷해서 세이코 블랑팡이라고도 불리죠 가성비 좋다는 평이 많고 입문용 시계로 유명합니다.

30-50 만원대는 일본산인 시티즌과 스위스산인 티쏘 하위라인의 경쟁구도 입니다. 일본산보단 동성능 대비 스위스산이 조금 더 가격이 쎈편이구요 1. 시티즌의 문페이즈 AP1011-58A 스위스 시계의 상징성보다는 가성비에 좀 더 중점을 두신다면 시티즌의 이 제품을 추천드립니다 ! 30-50만원대에서 이정도 디자인과 문페이즈기능을 가진 시계를 찾기 드물다는 점이 매력이죠 ㅎ.ㅎ 단점은 7연줄이라 은근 노인간지 느낌이 나지만 3연줄보다는 착용감이 좋은 편이에요 줄은 가죽으로 바꾸셔도 좋을 것 같네요 :) 2. 스위스 국민시계 티쏘 PRC200 퍌씨라고 장난삼아 부르는 시계인데요, 이 시계의 특징은 위에 소개해드렸던 미네랄 글라스를 사용하는 제품들과 달리 사파이어 글라스를 쓴다는 점입니다. 경도가 9.0이라 다이아몬드(경도 10)가 아닌 이상 흡집을 낼 수 없습니다. 따라서 생활기스가 확연히 줄어들죠. 시계 살때 큰 고민 중에 하나가 너무 막쓰면 기스가 많이 나지 않을까 하는 것인데 그 부분이 해결되는 놈입니다 ! 스위스산 중엔 거의 제일 하위 계열이라 볼 수 있지만 200m 방수까지 되기 때문에 욕심 내볼만한 시계입니다.

50-70만원대는 세이코와 티쏘가 경쟁구도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1. 세이코 SNP001 별칭은 스누피입니다. SNP... ㅋ 동 가격대에 다른 선택지들이 많겠지만 이 녀석을 고른 이유는 '키네틱오토플레이'라는 기능 때문입니다. 에너지 발생법은 오토매틱, 시계구동법은 쿼츠라 오토와 쿼츠를 반반씩 섞어놓았다고 볼 수 있어요. 오토시계처럼 손목 움직임에 로터가 반응해서 에너지를 만들고 쿼츠 시계처럼 배터리가 있습니다. 그 배터리 수명은 10년이구요 ! 오토시계의 장점인 반영구성 + 쿼츠 시계의 정확성이 함께 들어있는 참 드문 모델입니다. 세이코의 기술력을 엿볼 수 있는 모델이기도 하구요. 물론 시계 마니아들은 리얼 오토를 추구하지만 거기까지 관심이 없으신 분들은 이정도만해도 엄청난 성능을 지닌 시계라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2. 티쏘 르로끌 T41.483.33 오토중에 가장 저예산으로 뽑을 수 있는 제품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보통 티쏘 르로끌로 오토의 세계에 입문하시면 프레드릭 콘스탄트 하트비트-> 오메가 씨마스터까지 쭉쭉 단계를 올려가시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오토는 쿼츠 제품보다 무겁다는게 단점입니다.

시계 전문 브랜드가 아니라 다른 패션 브랜드에서 나오는 제품들 중에 이쁜 디자인으로 나오는 시계들이 많아서 이렇게 닉형처럼 스타일링 할 수도 있습니다 ! 그렇지만 만약 패션브랜드의 시계를 봤는데 가격이 최소 20이상이라면 시계 브랜드의 제품 쪽으로 눈을 돌리는게 더 합리적이라고 생각합니다. 보시는 분들이 시계 고르시는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합니다 :))))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