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복 이후 70년을 담다 '부천국제만화축제'

매년 8월, 부천에서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만화축제가 펼쳐집니다. 바로 8월 12일부터 16일까지 진행되는 부천국제만화축제인데요, 올해로 18회를 맞는 부천국제만화축제는 매년 알찬 콘텐츠를 가지고 우리에게 찾아옵니다. 우리는 흔히 만화를 '재미있는 그림책'이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만화 또한 글, 그림처럼 표현 방식의 일부이며, 재미뿐만이 아닌, 시대를 고발하는 역할을 얼마든지 할 수 있죠. 이번 18회 부천국제만화축제에선 만화가 단순히 재미만을 위한 콘텐츠가 아님을 보여주는 전시가 많았습니다. 그중 다소 무겁지만, 우리가 한 번쯤은 생각해 봐야 할 것들에 대한 전시가 있었습니다. 바로, 기획전 '만화의 울림, 전쟁과 가족'입니다.


축제가 열리고 있는 한국만화박물관에서는 만화의 울림, 전쟁과 가족이라는 전시를 기획했습니다. 이 전시에서는 2015년의 가장 큰 주제 중 하나인 '광복 70주년'을 맞아 '잊혀지는 것들', 하지만 '잊혀져서는 안 되는 것들'에 주목했습니다. 식민 통치의 아픔, 남북 간의 한국 전쟁, 눈부신 경제 성장을 이루어 냈으나 그 이면의 '산업화', '도시화'의 그늘. 여전히 현재진행형으로 고통받는 전쟁의 피해자들과 경제 성장 뒤에 존재하는 그늘인 소시민들의 아픔을 다루었는데요, 전시에 소개된 작품을 시대별로 나누어 몇 가지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기사 보기 ▶ http://koreancontent.kr/2533

KOCCA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즐기고 싶다면 ▶http://www.facebook.com/koreacontent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