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을 움직이게 하는 아두이노

로봇 하면 과학분야 중에서도 무지 어려운 영역으로 생각되는데요. 매체에서 접하는 로망과 달리 이런 인간형 로봇에는 로봇공학에서도 최고의 기술만이 요구됩니다. 천재라는 한 마디로 따란~하고 만들기는 어렵다는 거죠.

사실 저도 어떤 기술선생님께 처음 알게 된 사실인데요. 바로 이 아두이노가 로봇을 처음 접하는 학생들에게는 정말 필수적이라고 하셨습니다. 이것이 뭔고 하니 2005년 이탈리아에서 탄생하여 올해 10세가 된 제어용 기판입니다. 그냥 회로처럼 보이지만 오픈 소스의 마이크로 컨트롤러, 즉 조종 가능한 축소판 컴퓨터 메인보드입니다.

소프트웨어가 의무화될 미래를 맞이한 지금, 소프트웨어 교육 준비는 필수죠. 그런데 이게 좀 애매한 것이 이론만 배운다고 될 것이 아니라 눈으로 보고 만지며 이해하는 그런 요소가 좀 아쉽다는 것이 난점입니다. 아두이노의 역할이 바로 이건데요. 내가 만든 소프트웨어가 하드웨어인 로봇을 어떻게 움직이게 하는지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장 대표적으로 아두이노를 잘 연동한 것이 레고사의 NXT 시리즈입니다. 이 밖에도 마인드스톰 시리즈가 유명하지요

교육전문쇼핑몰 아이스크림몰입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