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브&하프시스템 단장단

당구대를 4등분했을때 수구수는 20,15,10이 된다 20에서 마주 보이는 20를 맥시멈으로 보내면 거우 코너를 돌아나온다 위의 그림에서는 ¼된 당구대를 모두 두배로 키운형태여서 수구수를 두배로 하여 40,30,20으로 된다 그리고 그사이는 35,25가된다 그리고 제1쿠션과 제3쿠션수는 각각 10,20,30,40으로 된다 그리고 계산방법은 파이브엔하프 시스템과 같이 수구수-제3쿠션수=제1쿠션수 이다 그림은 수구수 40에서 제1쿠션 20으로 투팁으로 보내면 제3쿠션 20으로 보낼 수 있다

수구40에서 10으로 보내고 싶으면 제1쿠션 30으로 보내면 된다 그런데 이때는 거의 수직에 가까운 각이므로 투팁이상으로 큐를 수평을 유지하여 보내야한다

이경우는 투팁으로 부드럽게 굴리면 된다 그런데 공을 맞추어 비껴치기형태의 공일경우 제1쿠션을 5정도 늘리고 회전을 맥심으로 보내도 같은 곳으로 보낼 수 있다

그리믜 경우 25정도에 오면 되는공인데 수구 30에서 제1쿠션 5를 투팁으로 보내도 되지만 10정도에 맥심으로 보내는 것이 더 쉽다

이공도 제3쿠션 30정도에 오면 되는공인데 수구의 위치가 30 이므로 제1쿠션 0으로 보내야 하나 조금 두껍게 맥심회전으로 5정도에 보내면 쉽게 득점이 가능하다 공을 얇게 맞추면 변화가 심하여 반정도의 두께로 보낼 수 있으면 공의 변화를 최소화 하면서 득점확률도 높일 수 있다

이공의 겸우 제3쿠션이 20정도이고 수구의 위치는 30이므로 제1쿠션 10으로 보내야하나 5정도를 더한 15에 맥심으로 보내도 같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이와같이 빗겨치기 3쿠션에 파이브엔하프시스템 단장단이 활용도가 높고 특히 가장 변화가 작은 맥심회전을 활용하면 득점 확률을 높일 수 있다

당구를 좋아합니다 시스템연구에 푸욱 빠져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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