움직여도 스크린 쫓는 초고속 프로젝터

다이나플래시(DynaFlash)는 도쿄대학 이시카와와타나베연구소(Ishikawa Watanabe Laboratory)와 도쿄일렉트론디바이스가 공동 개발한 프로젝션 맵핑 제품. 지금까지 프로젝터는 빠르게 움직이는 물체에 투사하려면 영상이 화면과 어긋나는 문제가 있었다. 이에 비해 다이나플래시는 아무리 복잡하게 움직이는 물체라도 쫓아가며 프로젝션 맵핑을 이용할 수 있게 해준다. 다이나플래시는 1초에 1,000장에 달하는 프레임을 투영하는 고속 프로젝터와 같은 속도로 화면 움직임을 인식하는 카메라를 제공한다. 스크린이 빠르게 움직여도 얼마든지 쫓아가며 이미지를 투영하는 것. 스크린 위치나 각도에 맞게 자동 수정을 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연속 투영하는 장면을 보면 스크린 표면에는 완벽하게 영상이 비춰지고 있다는 걸 확인할 수 있다. 다만 다이나플래시는 아직까지는 움직임이 빠르지만 8비트 그레이스케일, 그러니까 흑백 256계조 밖에 표시하지 못한다. 해상도는 1024×768이다. 앞으로 해상도와 색상 등에 대한 개선이 필요한 것이다. 이런 고속 프로젝터가 실현된다면 앞으로 스마트폰을 주머니에 넣은 채 손바닥이나 팔을 스크린 삼아 이용할 수도 있을 것으로 보인다. 관련 내용은 이곳( http://techon.nikkeibp.co.jp/english/NEWS_EN/20150804/430762/?n_cid=nbptec_tecrs )에서 확인할 수 있다.

All about Tech. 사람과 기술, 제품이 만나는 뉴미디어 테크홀릭입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