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그림책 '수영장', 미국 수상작 'Pool'

한국의 그림책 작가 '이지현'씨는 올해의 미국 일러스트레이터협회 금상을 수상했습니다. 그의 그림책 '수영장'은 열린 결말로 마무리 되어 많은 상상력을 불러오고 독특한 색감이 인상적인데요. 일단 필견이기 때문에 2분짜리 영상으로 보시겠습니다.

이야기꽃 출판사라고 하는 이 그림책을 만든 출판사에서 마련한 영상입니다. 소년은 여기서 사람들이 모두 들어간 수영장에 한적한 곳에서 홀로 잠수하는데요. 시끌거리고 소란한 수면 위와 달리 수면 아래는 소녀도 있고 온갖 바다생물과 흰 고래까지 있습니다. 그리고 그가 수면위로 떠오르자 소녀와 생물들은 없죠.

여기서부터는 독자의 상상이 전적으로 필요합니다. 제는 저 수영장은 기억으로 봤습니다. 그리고 소년은 저의 동심 혹은 지나간 시간입니다. 수면을 기준으로 수면 위는 현실, 아래는 행복한 과거입니다. 소녀와 생물들 모두 좋았던 기억들입니다. 하지만 사람은 물 속에서 계속 살 수 없죠. 결국 현실로 돌아와야만 했고 무언가 잊고 온듯한 소년의 마지막 표정..

현실이 소란하고 두려워 잊고만 지냈던 어린 시절과 좋은 기억들, 제가 느낀 것들은 그것이었고 다른 사람에게 물으니 다른 답이 나왔습니다. 그 분은 소년의 꿈이라고 했죠. 이 그림책 '수영장'은 보는 이로 하여금 상상을 하게 합니다. 저게 뭘까 하는..자신만의 답을 갖게 되겠죠. 학생 여러분들에게는 저 수영장이 무엇으로 보이시나요?

www.i-screammall.co.kr

교육전문쇼핑몰 아이스크림몰입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