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TYM

1(One) Time for Your Mind. 1997년에 YG 엔터테인먼트에서 테디(박홍준), 송백경, 대니(임태빈), 오진환그리고 기타 등등으로 결성되어 있었습니다. 본래는 7인조였으나 이래저래 후에 그리고 기타 등등은 탈퇴해 지금의 4인조 라인업을 유지하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하앜 초반 간주가 미치게 만듬. 신인 시절부터 실력파임을 내새워 힙합뮤지션+아이돌이라는 이미지로 1998년에 1집을 발매했고 타이틀곡 '1TYM'이 청소년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었습니다. 1집부터 멤버 송백경이 페리와 함께 메인 프로듀서로서 작업했으며, 3집부터는 송백경과 테디가 투톱 메인프로듀서로 활동했습니다. 지금의 빅뱅과 참으로 유사한 포지셔닝이었다고 생각합니다. YG스타일인듯...ㅋ 또한 당시 무대 때마다 들고나오던 수건이 엄청난 유행을 일으켰습니다.

One Love 개인적으로 원탐노래중 가장 좋아하는곡 이후 1999년에 YG패밀리 앨범의 정규 라인업으로 많은 힙합팬들에게 귓도장을 찍었고, 2000년 김종서와의 공동 프로듀스로 완성한 2집 앨범이 대박으로 흥하면서 음악계, 예능계를 휩쓸기 시작했습니다. '쾌지나칭칭', '惡', 'One Love' 등의 곡이 크게 성공하며 가요차트 상위권을 싹쓸이 하기도 했습니다.

너와나 우리 영원히 또 하나! @paradis 추가 완료!!

Nasty (약냄새가 나는 뮤비 ㅋㅋㅋ) 그 후 테디를 메인 프로듀서로 한 3집을 발매하였으나, 애매한 결과만을 남겼습니다. 원타임만의 색깔을 만드는 데는 성공했으나, 각종 힙합 관련 커뮤니티에서는 올해 최악의 힙합 앨범 2위에 오르면서 온갖 혹평을 듣기 시작했습니다. 특히 소방차의 어젯밤 이야기를 리메이크한 곡이 최악(...)이라는 평.

어머니 까불대다 야단맞고 -

핫 뜨거 (신난당) 그 후 테디 만의 독특한 음악색깔과 송백경의 대중성을 잘 읽어내는 안목으로 테디와 송백경의 투톱 프로듀스를 추진하며 4집을 발매했습니다. 신나는 분위기의 타이틀 곡 'HOT뜨거'와 잔잔한 발라드곡 'Without you'가 동시에 인기몰이를 하면서 대박을 쳤습니다.

Without You with you... without you... 너와 함께... 너 없이는...

이 후 5집에 이르기까지 세련된 사운드의 개성적인 힙합음악으로 인기를 모았으나 오진환의 군 입대와 영주권자 연예인들의 활동기간 문제 등으로 2005년 이후의 활동은 없습니다. 여담으로 5집 타이틀곡 '니가 날 알어?'의 뮤직비디오가 지나친 갱스터 스타일 카피(...)와 니가(nigga)발음으로 유튜브에서 한때 트롤들의 안주거리가 된 적도 있었다고 합니다. 음악 시작부터 나오는 굵은 음색의 니가 날알어~ 하는 부분은 영어권 청자에겐 충격과 공포로 다가오는듯 하네요.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