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퍼센트 등 P2P 대출업체에 투자하는 것은 안전할까?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P2P'라는 용어는 Peer to Peer라는 의미로, 여기에서는 대출을 원하는 개인과 투자를 원하는 투자자들을 연결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들을 'P2P 대출업체'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은행에서는 대출을 받기 어려운 사람들을 대상으로 저축은행이나 사금융 업체보다는 적은 금리로 대출을 해주기에 돈을 빌리는 입장에서도 유리하고, 돈을 대는 투자자 입장에서는 요즘같은 저금리 시대에 은행 금리보다 높은 수익률을 챙길 수 있으니 양쪽다 Win-win하는 시나리오이긴 합니다. 또한, 8퍼센트를 필두로 하여 렌딧, 빌리, 펀다 등 최근에 서비스를 시작한 업체들은 소셜사이트 등을 활용하는 등 다양한 IT로 중무장하여, 연체나 채무불이행의 리스크가 적은 대출만을 승인한다며 안전한 투자처임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새로운 '핀테크' 회사들이 나타나기 전에 비슷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던 곳이 있으니 바로 팝펀딩과 머니옥션이라는 업체입니다. 저는 수년전 이 두 업체를 통해 투자 실험을 해본 경험이 있기에 그 이야기를 조금 남겨볼까 합니다.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파이낸셜 프리덤 :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직장인, 생활 할인 정보부터 재테크 노하우, 몸값 올리기 등등 다양한 주제로 이야기합니다! :)
Follow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