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으로 찍으면 3D 모델링 데이터를…

모바일퓨전(MobileFusion)은 마이크로소프트 리서치가 개발한 3D 스캐너 앱이다. 이 앱이 눈길을 끄는 건 특별한 인터넷 환경이나 하드웨어도 필요 없이 스마트폰에서 곧바로 이용할 수 있는 3D 스캐너라는 것이다. 쉽게 말해 어느 곳에서나 3D 스캐너로 촬영해 3D 데이터를 공개할 수 있다는 것이다. 영상을 보면 실제로 이 3D 스캐너를 이용하면 모든 방향에서 빙빙 돌아가면서 대상물을 촬영하기만 하면 순식간에 3D 모델링 데이터를 생성한다. 이 앱이 나오게 되면 아직까지 문턱이 높은 3D프린터 콘텐츠를 활성화하는 데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마이크로소프트 리서치는 이 앱 외에도 실시간으로 주위 환경을 3D 렌더링하는 키넥트 퓨전(kinect fusion) 개발도 진행하고 있다. 관련 내용은 이곳( http://blogs.technet.com/b/inside_microsoft_research/archive/2015/08/24/3d-scans-with-mobile-phones-mobilefusion-research-project.aspx )에서 확인할 수 있다.

All about Tech. 사람과 기술, 제품이 만나는 뉴미디어 테크홀릭입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