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러스 투 시스템

그림과 같이 단장장으로 이어지는 3쿠션 시스템을 플러스투시스템이라고 한다. 그런데 이 시스템도 파이브엔하프 시스템으로 어느정도 설명시 되니 모든 쿠션의 기본은 파이브엔하프 시스템이라고 해도 지나친 말은 아닐 것이다. 위 그림은 단장단으로 돌아나오는 선이다. 이 이론은 3쿠션 패턴100에 있는 것이고, 실제 4대천왕들의 프로경기에서 나온 모양으로 예를 들어서 설명한 것이다

코너에 제1적구가 붙어 있는 모양으로 ¼당구대의 파이브엔 하프시스템으로 선을 읽고 보내면 확률을 높일 수 있다

이러한 형태의 배치도 먼저 3쿠션의 선을 읽고 플러스투 방향을 파이브엔하프로 알아내서 보내면 된다

3뱅크샷도 작은 당구대에서 선만 찾아날 수 있다면 프로선수 처럼 쉽게 구사할 수 있다.

제1적구가 멀리떨어진 경우도 3쿠션 위치를 먼저 파악한 후 제1쿠션위치를 찾아내면 성공시킬 수 있다.

이번에는 제1적구가 단쿠현에 거의 붙어 있는 경우인데 이때도 파이브엔하프 시스템을 이용하여 제1쿠션에서 제2쿠션으로 돌아나가는 값을 이용하여 3쿠션을 성공시킬 수 있다. 이때 주의할것은 공을 억지로 보내기의해서 큐끝을 세우거나 심하게 비틀어 치지 않도록 최대한 부드러운 스트록으로 수평을 유지하는것이 포인트이다.

위 그림 4가지 경우도 처음에 제시된 기준선만 머리속에 있다면 문제 될 것이 없다.

이 모양들도 실제 경기에서 등장한 것을 이론에 적용시킨 화면으로 프로들이 어떤 기준으로 공을 치는지 엿볼 수 있는 대목이다.

한 포인트를 10으로 하여 4,8,12로 나누어 3팁으로 부드럽게 보내면 현 위치에서 1포인트씩 더 돌아나오는 시스템으로 실전에서 아주 활용도가 높은 시스템이다.

앞의 똑같은 배치에서 3팁을 1팁으로 하여 부드럽게 보내면 1포인트를 더 돌아나오게 만들 수 있다. 이것을 알아두면 먼거리에서 얇은 두께를 맞추기가 어려울 경우 ½두께로 1팁으로 보내서 한포인트 더 뒤로 떨어뜨리는 방법을 사용할 수도 있다.

김원상프로가 전하는 플러스 시스템 간단명료하다. 단 당점과 스트록은 많은 연습이 필요하다.

3쿠션에 떨어지는 위치는 수구수와 제1쿠션수의 합으로 결정된다.

3쿠션에 떨어지는 위치가 70~80인 경우 1팁, 60~70사이인 경우 2팁, 50~60사이인 경우 3팁, 나머지 더 짧게 떨어지는 경우는 맥심회전으로 좀 강한 스트록이 필요하다.

당구를 좋아합니다 시스템연구에 푸욱 빠져있습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