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드 스피드 유지하기

정준프로의 헤드 스피드를 유지하는 자세를 가져와밨습니당!



Drill

오른쪽 어깨를 볼 뒤에 둬라

피니시 구간까지 오른쪽 어깨가 볼을 지나가지 않도록 유지한다. 그러면 몸은 타깃 방향을 향해 완전히 열리지 않은 상태가 된다. 벨트 버클은 4시 방향에 위치해 있는데 이는 몸이 열리지 않았다는 증거다. 피니시를 가져가는 순간 클럽은 왼쪽 어깨 위에 얹는다. 이 드릴을 꾸준히 반복하다 보면 헤드 스피드를 일정하게 유지할 수 있을 것이다.


Fault

빠른 회전으로 클럽 헤드 열려

상체와 하체 모두 타깃 방향을 향해 회전했다. 오른쪽 어깨는 볼 앞을 지나고 벨트의 버클은 3시 방향을 가리킨다. 장타 욕심에 급하게 회전하다가는 클럽이 몸보다 늦게 따라가는 문제가 나타난다. 클럽 헤드는 임팩트 순간 열리며 정확도도 떨어진다.



1 헤드 스피드를 일정하게 유지하는 방법으로 피니시 구간까지 오른쪽 어깨를 볼 뒤에 둔다.

2 벨트 버클은 4시 방향에, 오른쪽 어깨는 볼을 지나지 않도록 유지하고 왼쪽 어깨 위에 클럽을 재빨리 둘러멘다.

3 장타 욕심으로 상체와 하체가 급하게 회전하며 클럽은 몸통보다 늦게 가져간다. 오른쪽 어깨는 볼 앞에 위치하고 몸이 타깃 방향을 향한다. 이는 정확도와 비거리를 떨어뜨리는 요인이 된다.



Chung Joon

정준 : <골프다이제스트> 플레잉 에디터이며, KPGA투어 통산 3승을 거뒀다. 대명골프아카데미에서 활동하고 있고 현재 조민규, 김도훈, 안시현, 김재호, 박성원 등을 코치하고 있다.




마이골통! 대한민국 1위 골프앱! 레슨프로찾기, 골프지식인, 부킹, 채팅, 조인, 여행, 회원권, 레슨팁 등의 다양한 기능을 가진 최고의 골프 종합어플입니다!^^ 마이골통으로 골프의 모든 것을 만나보세요!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