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사와 분위기, 음악성 세가지를 모두 갖춘 어느 밴드

제가 소개할 밴드는 바로 넬(Nell) 입니다. 원래 이름은 아일럿(ilot) 이었지만 1999년 7월 31일 인천 트라이포트 록 페스티벌을 보러 갔다가 비를 피하기 위해 찾은 한 PC방에서 밴드명을 이들이 이전에 본 조디 포스터 주연의 영화 '넬'로 교체했습니다. 각설하고 이들의 노래들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첫 번째로 소개할 앨범은 인디가 아닌 메이저에서(뒤에 앨범들도 다 메이저에요) 2004년 11월 18일에 발매된 'Walk Through Me' 입니다. 이 앨범에서 제가 제일 좋아하는 곡 두개는 'Unsaid'와 '백색외성' 인데요. 넬이 인디시절 부터 하던 노래들과 매우 흡사한 톤의 노래들이 많습니다.

두 번째로 소개해드릴 앨범은 명반으로 꼽히는(거의 전곡이 명곡) 2006년 9월 21일에 발매된 'Healing Process' 입니다. 이 앨범은 애절하고, 간절하고, 슬픈 노래 부터 몽환적인 곡들도 다수 수록 되어 있습니다. 제가 특히 좋아하는 곡은 세개인데요. 얼마 전 '오나귀' 에서도 잠깐 나왔던 노래 'Good Night' 과, 애절함이 돋보이는 가사와 멜로디인 '마음을 잃다', 그리고 '그리움' 입니다.

세 번째 앨범은 2008년 3월 21일에 발매된 'Separation Anxiety' 인데요. 이 앨범의 이 노래 만큼은 한 번쯤은 들어보셨으리라 생각합니다. 바로 '기억을 걷는 시간' 인데요 이 노래는 그 당시 전국적으로(제 기억이 맞다면) 인기를 끌었고, 요즘도 사랑받는 노래라 의심치 않습니다. 이 앨범을 발매한 후, 넬 멤버들은 소집 해체를 합니다.

네번째 앨범은 2012년 4월 10일에 발매된 'Slip Away' 입니다. 이는 멤버들이 소집 해체 한 후 4년 만에 발매된 앨범이라 팬들의 수많은 기대 속에 나왔고, 이 기대에 부응해 넬의 노래들은 다시 상위권 차트를 차지합니다. 그 중에서도 제가 좋아하는 노래는 타이틀 곡인 '그리고, 남겨진 것들' 입니다.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앨범은 2014년 2월 27일에 발매된 제일 최근 정규 앨범인 'Newton's Apple' 입니다. 이 앨범 또한 많은 이들이 들어보셨을 것 같은데요. 이 앨범의 수록곡들도 하나같이 주옥같다(욕아님ㅎ)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웅장하고 가슴뛰는 곡인 '소멸탈출' 을 소개해 드리고 싶습니다.

멤버: 김종완, 이재경, 이정훈, 정재원 장르: 록 수상: 골든 디스크 Rock상, Mnet 아시안 뮤직 어워드 록 음악상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요! 저 곡들을 시간이 나시면 한 번 들어보셨으면 좋겠네요ㅎ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