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이, 선택이 아니라 필수

놀이는 단순히 아이들의 즐거움만을 위한 것이 아니에요

아이들의 발달의 기초가 될 수 있다.

아이의 발달에 도움이 되는 놀이의 중요성

부모가 알고 있다면 더 신경 쓰지 않을까?

놀이, 아이가 세상을 배우는 방식

누구나 아이와 놀아주어야 한다는 마음을 가지고 있다 ‘아 우리 아이와 놀아주어야 하는데’ 하는 생각을 안 해본 엄마는 없다. 하지만 정작 ‘왜’ 어떤 것 때문에 아이와 노는 것이 중요한지에 대해서는 정작 고민하는 엄마는 만나기 힘들다. 무작정 주변에서 놀아주라고 이야기하니 그런 줄 아는 것만 같다. 정확한 이유, 왜 놀아주어야 하는지에 대한 그 중요성을 인식하게 되면, 그냥 정보들을 넘길 수는 없을 것이다.

아이는 놀이를 통해 세상을 바라본다.

놀이는 신생아기 때부터 시작한다. 엄마와 아이가 웃음을 주고받고, 신체적 접촉을 하며 서로 소통하는 과정을 아이는 매우 재미있고 즐거운 놀이로 인식하며, 엄마가 어루만져 주고, 스킨십을 하고, 웃고 떠드는 과정을 통해 다양한 자극들이 아이의 뇌로 전달된다. 아이의 기초적인 감각들이 발달하고 여러 자극을 뇌가 처음 수용하기

위한 모든 자극들이 놀이인 셈이다.

아이의 발달 시기에 맞는 가장 좋은 공부는 놀이

아이가 자라나며 하는 놀이에는 그냥이란 말이 없다 모든 놀이에는 아이가 배울 것이 있고, 받아들일 정보가 숨어있다. 아이의 옹알이에 엄마가 기뻐하며 대꾸해주는 사이에 아이는 상호작용에 대한 방법을 터득한다.

자기 일을 스스로 척척 하는 아이, 놀이에 해답이 있다.

자기의 일은 스스로 하는 아이. 모든 일에 대한 결과와 책임을 아는 독립심과 자립심이 강한 아이가 되려면 언제 어떤 교육을 해야 하는지 궁금한 부모님이 많다. 하지만 그것은 책 속의 글자 몇 줄을 읽어서 만들어지는 것이 아니다, 그 시작 역시 놀이. ‘자립심’의 기본은 아이러니하게도 다른 사람에 대한 ‘신뢰’인 것. 나를 온전히 인정해주고 ‘나’ 라는 존재 자체에 대한 믿음을 갖고 있다는 사실이 아이를 스스로 행동하게 만들 수 있다.

놀이를 할수록 아이는 공감할 줄 아는 사회성 높은 아이

놀이의 기본적인 방법은 ‘소통’과 ‘모방’, 엄마가 보여주는 놀이를 따라하고, 함께 어울리는 모든 것이 소통과 모방의 연속이다. 이 소통과 모방은 ‘대인관계기술’과 ‘의사소통’을 잘 하기 위한 기초적인 기술, 다른 사람과 관계를 맺고 이야기하는 것 역시

놀이와 다를 것이 없다.

#교육 #육아 #육아일기 #영아 #키즈 #어린이 #유아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