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프로젝트' 라고 들어보셨나요?

미래창조과학부가 심혈을 기울여 추진 중인 ‘X프로젝트’ 가 막상 뚜껑을 열어보니 허무맹랑하거나 이미 산업계에서 개발 중인 기술이 상당수인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세상을 바꾸는 위대한 질문’이라는 구호를 내세운 X프로젝트는 연구개발(R&D) 주제를 선정할 때 전문가가 주를 이루던 데서 국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게 했다는 점에서 관심을 모았는데요.

하지만 선정된 50개 문제 대부분이 선행연구가 상당부분 이뤄져 있는 등 ‘세상을 바꾸는’ 이라는 모토에 맞지 않다는 지적이 나온다고 합니다. 예를 들어 ‘꿈, 기억, 감정을 측정 및 저장/제거할 수 있을까?’ 라는 질문은 참신성과 현실필요성 등을 인정받아 대상(大賞)을 수상했지만 이미 이 분야는 세계 각국 연구팀에서 활발히 연구되고 있는 상황이라고 하네요..

X프로젝트 추진위원회는 이날 X문제 50개를 선정한 데 이어 하반기 X문제 50개를 추가로 선정해 발표할 계획이라고 하는데요. X프로젝트에는 200억 원이 투입됐다고 하네요.... 흠..

자세한 내용은 http://www.dongascience.com/news/view/7978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즐거운 과학을 선물하겠습니다. 동아사이언스 - http://www.dongascience.com/

즐거운 과학을 선물하는 동아사이언스입니다! 과학동아, 어린이과학동아, 수학동아, 과학동아데일리, 동아일보 과학면 등 과학 콘텐츠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