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잇] 엑티브X 없어도 되는 인터넷 뱅킹 등장

대한민국 인터넷 망친 범인이라고 불리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바로 엑티브 엑스와 공인인증서죠. 뭘 구매하려고 하면 엑티브 엑스가 필요하고 은행 업무나 공공 업무를 보려면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때론 둘 다 필요하기도 하죠. 덕분에(?) 외국인들은 대한민국에서 인터넷 하는 게 엄청 어렵습니다. Mac을 쓰는 사람들은 추가적으로 윈도우즈를 설치해야 하는 2중 부담을 안게 되었죠.

아무래도 엑티브 엑스와 공인인증서 때문에 가장 스트레스 받는 분야가 바로 금융권일 겁니다. 은행 업무를 보려면 저 두 가지가 동시에 필요하기 때문인데요. 최근 국민은행에서 대한민국 은행 최초로 엑티브 엑스가 필요 없는 인터넷 서비스를 개발하고 공개했습니다.

(공인인증서는 포기할 수 없다는 굳은 집념이 느껴지는 것은 기분 탓)

HTML5라고 불리는 새로운 방식을 이용하여 기존에는 프로그램(엑티브 엑스)를 설치해야만 했던 부분을 웹브라우저 내에 내장시킨 것이죠. 사실은 진작부터 이렇게 했었어야 했는데, 지금부터라도 시작하니 다행입니다.

현재는 OTP 이용고객을 대상으로만 서비스를 하고 있는데요. 올 연말까지는 모든 고객이 문제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저는 Mac을 메인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늘 은행 업무를 보려면 스마트폰을 꺼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죠. 그래서 요즘엔 뭘 하다가 막히면 바로 스마트폰으로 바꾸는데요. 그나마 그거라도 되서 다행이라고 생각할 때가 한두 번이 아닙니다.

내년엔 Mac으로 하고 싶은 거 다 할 수 있을까요? 전 모르겠습니다...

출처: http://www.zdnet.co.kr/news/news_view.asp?artice_id=20150901103020&lo=z35

세상 모든 IT를 설명해드립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