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01 백영심 간호사

"막막했다. 100년이 지나도 이 사람들의 삶이 뭐가 달라질 수 있을까 의구심이 들었다. 그래도 다짐했다. 한 사람만이라도 내 도움이 필요하다면, 오늘 하루 내가 산 이유와 가치는 충분하지 않겠냐고."

아프리카에서 제일 가난한 나라 말라위에서 20여 년간 의료봉사를 해온 백영심 간호사가 외교통상부가 주는 제2회 ‘이태석상’을 수상한 뒤 한 말이랍니다. 꽃다운 나이 스물 여덟에 케냐로 첫 의료 봉사를 떠났던 그는 말라위 현지에 병원 설립뿐만 아니라 초등학교와 4년제 간호대학까지 설립하며 인류애와 봉사의 고갱이를 보여 주었습니다. 그랬던그의 이 말은 '어떻게 살 것인가' 하는 인생의 의미와 가치에 대해 돌아보게 합니다. 내 어제의 이유와 가치는 뭐였을까요? 오늘 한번 잘 생각해 보렵니다. ⓒ보통마케터안병민&그림 ⓒ홍비치라

보통마케터 안병민 대표는 서울대학교 언론정보학과, 헬싱키경제대학원(HSE) MBA를 마쳤고, 롯데그룹의 광고 계열사인 (주)대홍기획 마케팅전략연구소, (주)다음커뮤니케이션과 에르고다음다이렉트자동차보험(주)의 마케팅본부를 거쳐 경영직무•리더십 교육회사 (주)휴넷에서 마케팅본부를 맡아 회원들이 WoW!할 수 있는 고객 행복 관리에 열정을 쏟았다. 지금은 ‘창의적 재미’와 ‘상생의 가치’를 지향하는 경영마케팅 연구 및 강의•자문•집필의 열린 공간, [열린비즈랩]의 대표로 활동 중이다. 크고작은 조직들에 대한 다양한 경영자문 활동과 함께 조선일보에 <실전MBA>란 경영칼럼을 연재했으며, 주간동아에 <안병민의 일상경영>을 연재 중이다. 저서로 <마케팅 리스타트>, <경영 일탈, 정답은 많다>, 감수서로 <샤오미처럼>이 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