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푸스 OM-D E-M1 리뷰. 꼭 갖고 싶은 미러리스

스마트폰 카메라에 만족하지 못하는 사용자에게는 크게 3가지의 선택지를 받게 된다. 하이엔드 또는 미러리스, DSLR이 그 선택지다. 3개의 라인업은 각자의 특성이 분명한 편이기 때문에 잘 따져 골라야 한다.

하이엔드 콤팩트 카메라는 간단하게 말해 ‘슈퍼 똑딱이’라고 바꿔 부를 수도 있겠다. 미러리스와 DSLR 대비 간단한 조작과 렌즈 교환이 필요없는 일체형 디자인, 그에 따른 가벼운 휴대성은 누구나 탁월한 결과물을 얻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하지만 카메라 입문을 목적으로 좀 더 적극적으로 구입을 시도하는 사용자라면 렌즈 교환식 카메라에 눈을 돌릴 수 있다. 다양한 렌즈를 섭렵하면서 상황에 맞는 또는 원하는 결과물을 얻어내기 위해서라면 하이엔드 콤팩트는 한계가 분명하다.

렌즈 교환식 카메라는 미러리스와 DSLR로 나뉜다. 두 제품 모두 장단을 갖추고 있다. 이 대목에서는 어떤 제품을 추천하기 보다는 어떤 사진을 어느 곳에서 어떤 방식을 찍을 것인가라는 사용자의 패턴이 중요하다.

고정관념이기는 하지만 대체적으로 휴대성은 미러리스가, 성능은 DSLR이 더 앞선다고 표현한다. 선택에 대한 고민을 덜어낼 수 있는 중간자적 제품으로 올림푸스 OM-D 시리즈를 꼽을 수 있다. 미러리스 카메라 기반에 DSLR급 성능 수준과 경험을 그대로 옮겨온 제품이다.

특히 플래그십 모델인 OM-D E-M1 모델은 DSLR보다 높은 휴대성을 갖추고 있음에도 성능은 DSLR에 밀리지 않는다. 미러리스 카메라 중 많은 렌즈군을 섭렵하고 있다는 점 또한 장점이다. 여러 외부 버튼을 이용해 즉시 조작이 가능하고, 라이브 뷰를 통해 시시각각 설정에 대한 결과물을 화면을 통해 미리 살펴볼 수 있다.

이러한 장점을 통해 OM-D E-M1은 카메라 초보의 여행 동반자로 적절한 카메라라고 평가내릴 수 있다.

* 이어지는 내용은 - http://rainycloud.co.kr/3484

모바일 소식 집배원. 레이니클라우드 빙글 버전. 사용자 편에서 사용자에게 도움되는 IT 모바일 테크글을 남기고 싶습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