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사람이 부자가 되지 못하는 7가지 이유!



종합소득세 확정 신고 시기가 되면 늘 묘한 궁금증에 휩싸인다. 고객의 서류를 정리하다 보면 같은 일을 하고 있는 동년배인데도 수입이 100배나 차이가 나는 경우가 있다.

가정환경도 비슷하고 학력도 동등하고 겉모습을 보아도 능력이 크게 차이나 보이지 않는다.

그런데 두 사람의 수입은 100배나 차이가 난다. 도대체 어째서 그런 일이 일어나는 것일까?


그러나 그들의 삶의 방식을 잘 관찰해보면 부자가 되는 사람과 돈과 인연이 없는 사람은 확실한 차이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 부자가 되는 사람은 남과 다른 어떤 특정한 생각과 습관을 갖고 인생을 살아간다.


돈과 인연이 없는 사람 역시 어떤 특정한 생각과 습관을 갖고 살아간다.

그리고 그 차이가 수십 년 동안 쌓이면서 결국 큰 차이를 낳게 되는 것이다.


보통사람이 부자가 되지 못하는 데는 몇 가지의 결정적인 이유가 있다.

그 가운데 대표적인 것 7가지를 나열해보겠다.


1. 돈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해 본 적이 없다

내가 관찰한 바로는 보통사람이 부자가 되지 못하는 가장 큰 이유는 돈을 중요한 것으로 진지하게 다루지 않는다는 것이다. 보통사람은 ‘생활하는 데 지장 없을 정도면 좋아’라고 생각하며 곤란한 일이 닥치지 않는 이상 돈에 대해 깊이 생각하지 않는다.


2. 필요한 지식과 습관이 몸에 배어있지 않다

부자가 되기 위해서 최소한 알고 있어야 할 지식이 있다. 그것은 돈에 관한 지식이기도 하고 세금이나 비즈니스 실무 지식이기도 하다. 그 지식을 모르면서 성공하겠다는 것은 알면 쉽게 갈 수 있는 길을 멀리 돌아가려는 것과 같다. 성공한 많은 사람들은 여러 사람에게 도움을 받고 그 지식을 자신의 것으로 만든다.


3. 행복한 작은 부자가 될 수 있다고 믿지 않는다

- 돈과 인연이 없는 사람은 ‘나에게 금전 운은 없어. 한평생 돈과는 인연이 없을 것 같아’라고 미리 포기해버린다. 행복한 작은 부자로 가는 여행에서 가장 큰 장애는 ‘나는 안 돼’라는 생각이다. 어떤 악조건이라도 포기하지 않으면 틀림없이 길은 열리게 되어있다.


4. 돈에 대한 장기적인 시야가 없다

부자가 되는 과정은 게임과 같다. 그리고 그 게임은 장기전이다. 돈에 대해 20세부터 생각하기 시작했고 75세까지 산다고 하면 55년의 세월이 있게 된다. 부자가 되는 사람은 장기적인 눈으로 사물을 바라본다. 지금 자신이 쓰는 돈이 자신의 장래에 어떤 영향을 끼칠 것인지를 항상 생각한다.


5. 전략과 행동력이 없다

행복한 작은 부자가 되는 방법은 많다. 그 많은 방법들들 알고 난 뒤 자신에게 가장 알맞은 방법을 택해 실천해 나가야 한다. 지금 당신이 보통사람의 급여를 받고, 보통사람들과 사귀며, 보통의 사고방식을 가지고 있다면 장래 우연히 부자가 되는 일은 추호도 없다. 자신이 현재 있는 위치에서 어떤 방법으로 부자가 될 수 있을지 시뮬레이션을 해보고 그 위에 구체적인 전략을 세워야 한다.


6. 일을 나중으로 미루는 버릇이 있다

성공하는 사람은 행동이 매우 빠르다. 필요하다고 생각한 것은 얄미울 정도로 빨리 해치운다. 하지만 보통사람은 같은 필요성을 느껴도 실제 행동으로 옮기지 않는다. 그런 조그마한 차이가 오랜 기간을 거쳐 큰 차이를 낳는 것이다.


7. 인도해줄 스승이나 친구가 없다

행복한 부자들과 인터뷰를 하면서 알게 된 것은 그들에게는 무엇이든 상담할 수 있는, 인생을 이끌어줄 스승이 있다는 것이다. 골프나 테니스에도 코치가 있다. 자신의 인생을 크게 변화시켜줄 힘을 가진 사람을 찾는 것은 대단히 중요한 일이다.



『행복한 작은 부자의 8가지 스텝』 中 -혼다 켄-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