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드시 가봐야 할 일본 로컬선 Best 10

일본은 철도의 나라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여객철도에 관해서는 일본은 단연 세계 최상위권을 달리고 있지요. 다양한 노선 중에서도 도심에 있어 항상 사람들을 꽉꽉 채우고 달리는 노선이 있는가 하면, 늘 한산한 노선도 있기 마련입니다. 후자를 일본에서는 로컬선이라고 하는데 (정확한 의미가 있는 것은 아니고 지방교통선 혹은 이용객 수가 적은 제 3섹터를 일컫는 말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자연을 가득 담은 차창 밖 풍경으로 시즌만 되면 여행 매니아들을 끌어들이고는 합니다.

2014년 여행 전문 사이트 라쿠텐 트레블(楽天トラベル)에서는 여행 매니아들을 대상으로 꼭 가봐야 할 로컬선 설문조사를 진행했습니다. JR 소속의 열차도 있고 사철 및 제 3섹터 열차도 들어있습니다. 여행에 많은 참고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아래 사진들은 인터넷 검색을 통해 찾아냈습니다. 가져온 곳의 URL을 명시했고 추가 정보가 있을시에는 기재해두었습니다.

원문 주소는 http://travel.rakuten.co.jp/ranking/special/localtrain/

사진 출처: http://www.kankou-gifu.jp/kr/portfolio/wellness/492/

10. 나가라가와 철도(長良川鉄道) 에츠미난선(越美南線)

지역: 기후 현(岐阜県)

구간: 미노오타역(美濃太田駅) ~ 호쿠노역(北濃駅)

나가라가와철도는 기후 현에 위치한 제 3섹터 노선입니다. 현재 보유 노선은 위에 명시한 에츠미난선 하나 밖에 없으며 이 노선은 과거 국철 시절 특정지방교통선(이용자가 적어 특별 관리 대상이 된 노선)이었다고 합니다.

이 노선의 가장 큰 특징은 모든 구간이 기후 현의 하천인 나가라가와(長良川)를 따라 운행된다는 점이며 덕분에 강을 따라 펼쳐지는 풍경이 매우 아름답다고 합니다. 또한 시즌에 맞춰 다양한 형태의 차량을 배치시킨다고 하니 이 열차를 탈 때 참고하는 것이 좋겠군요.

사진 출처: https://www.youtube.com/watch?v=pcI-ks7jzMs 이미지 썸네일

9. 미나미아소 철도(南阿蘇鉄道) 타카모리선(高森線)

지역: 구마모토 현(熊本県)

구간: 타테노역(立野駅) ~ 타카모리역(高森駅)

보통열차도 좋지만 특별열차를 추천드립니다. 기관차가 열차 앞뒤로 연결된 독특한 열차인데요 더 특이한 점은 이 열차는 창문이 없는 토롯코열차(トロッコ列車)라는 것입니다. 사진과 같은 드넓은 평야를 달리는 것 뿐만 아니라 높은 철교를 달리기도 해 아찔한 스릴도 느낄 수 있습니다. 더욱이 이 지역은 미나미아소고원(南阿蘇高原)으로 유명한 관광지이기도 해 열차를 타면서 고원의 풍경 또한 만끽할 수 있습니다.

사진 출처: https://ja.wikipedia.org/wiki/氷見線#/media/File:Himi-line-amaharashi.jpg

8. JR 히미선(氷見線)

지역: 토야마 현(富山県)

구간: 타카오카역(高岡駅) ~ 히미역(氷見駅)

창밖 풍경으로 인기가 많은 곳입니다. 동해 쪽에 위치한 토야마 현 연안을 따라 달리는 열차로 사진에도 드러나 있지만 바다의 풍경을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이 지역은 '닌자 핫토리군'이라는 만화로 유명한 후지코 후지오A씨의 고향으로 유명해 이 노선에서는 '닌자 핫토리군 열차'라는 특별열차도 운행하고 있습니다.

일본 유학생입니다. 틈틈이 여행 다니고 있습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