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통이 와이파이 때문”이라는 주장 ⇨ 현재로선 단정하기 어렵다

Fact

▲전자기과민성증후군(EHS)이란 와이파이(무선인터넷) 신호, 휴대폰, TV 등에서 나오는 전자파로 고통을 받는 증상을 뜻한다. ▲세계보건기구(WHO)는 EHS를 인정하면서도 ‘질병(disease)'이 아닌 ‘증상(symptom)'으로 분류하고 있다

View

①전자기과민성증후군(EHS)이란/ 1932년 독일 과학자 처음 정의

전자기과민성증후군(EHS·Electromagnetic hypersensitivity)이란 와이파이(무선인터넷) 신호, 휴대폰, TV 등에서 나오는 전자파로 고통을 받는 증상을 뜻한다. 1932년 독일 과학자 에빈 쉬리파커(Erwin Schliephake)가 전자파 부문에 대해 처음 정의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후 2005년 12월 세계보건기구(WHO)는 이를 두고 “실질적이고, 매우 다양한 통증을 동반하는 증상”이라고 인정하기 시작했다.

http://factoll.com/page/news_view.php?Num=2116 에서 이어집니다.

키워드 : EHS, 전자파, 와이파이, 증후군

기자들과 후원자들이 만든 비영리 언론입니다. 최대한 객관적이며 가치 중립적인 보도를 지향하기 위해 이름을 ‘팩트올’로 정했습니다. 팩트체크와 탐사보도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Follow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