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션과 크림 데이 로션과 크림&나이트 로션과 크림

로션·크림 바르기 에센스가 속옷이라면 로션이나 크림은 겉옷과 같습니다. 겉옷이 신체를 외부의 해로운 공해, 기온 차, 자외선으로부터 막아 주는 것과 같이 데이 로션과 크림은 외부에 노출된 얼굴을 보호해 주고, 나이트 로션과 크림은 지친 피부를 달래며 진정시킵니다.

데이와 나이트 제품 구분해 바르기 화장품 회사마다 데이, 나이트 제품의 구분이 명확하지 않지만, 굳이 구분하려면 성분을 살펴보면 됩니다. 우리 몸은 엄마의 배 속에서부터 아침과 밤의 바이오리듬을 다르게 학습해요. 아침에는 활동을 시작하고 밤이 되면 노곤해져 지친 몸과 두뇌는 휴식을 취하길 원하죠. 낮에는 우리 몸의 수많은 세포와 조직들이 모두 깨어나 에너지를 만드는 대사 활동을 하고 밤이 되면 휴식을 취하면서 외부, 내부로부터 생긴 스트레스와 프리레디컬을 제거하고 고장 난 부분을 수선합니다. 아침에 진정과 휴식을 취하게 해주는 릴랙싱 허브티를 마시고 출근을 하는 것보다는 에너지와 활력이 가득한 비타민 주스를 마시는 것이 도움이 되듯이, 아침에는 피부에 생기와 에너지, 보호 작용이 있는 성분을 바르는 것이 좋고, 밤에는 지친 피부 세포에 진정과 안정을 주어 다음 날을 위해 푹 쉴 수 있도록 하는 성분이 좋습니다. 또 아침에는 잠을 깨우고 긴장감을 주는 시원한 물로 세안하고, 밤에는 따뜻한 물로 진정시키며 달래는 것이 좋습니다.

에센스 3개+로션+영양 크림? 왜 우리나라 여성들은 에센스를 세 개씩 바르고도 로션과 영양 크림을 또 찾는 것일까요? 단순히 화장품에 대한 욕심? 화장품 회사의 얄팍한 상술에 속아서? 아닙니다. 우리나라의 대기는 매우 건조해서 피부는 늘 수분을 빼앗기고 있어요. 습한 여름에는 건조한 에어컨의 바람에 바싹 마르고, 겨울에는 널어 놓은 스웨터가 바짝 마를 정도의 지나치다 싶은 난방으로 자고 일어나면 목이 아픕니다. 건조한 외부 공기에 그대로 노출되어 수분을 계속 빼앗기는 우리 피부는 동남아시아의 여성들보다 조금 더 ‘촉촉한’ 제품을 찾게 됩니다. 그래서 에센스와 로션을 충분히 바르고도 그 위에 영양 크림이라는 리치한 크림을 또 찾아 바르는 것이지요. 거기에 이런 돈 되는 습관을 마다할 리 없는 화장품 회사의 상술까지 한몫을 더하고 나니 겨울에는 건조한 날씨라 견딜 만하지만 끈적거리는 여름에는 작은 뾰루지들이 기승을 부려 걱정인 여성들이 많습니다. 아침 출근길, 너무 많은 제품을 피부에 더하지 마세요. 무엇이든 지나치면 좋을 것이 없어요. 화장품보다 더 중요한 건 내부 공기를 너무 건조하지 않게 유지하는 것입니다. 너무 센 난방과 냉방은 몸에도 해롭지만 피부에도 치명적입니다. 에어컨이나 히터에 피부를 직접 노출하는 것을 피하고, 물을 충분히 마시고, 짠 음식과 탄산음료의 섭취를 줄이세요. 피부가 건조하고 땅기는 느낌이 든다면 먼저 내부의 수분 레벨을 체크해 봅시다. 그것이 로션 위에 또다시 똑같은 기능의 크림을 덧바르는 것보다 건강한 아름다움을 얻을 수 있게 하는 현명함입니다. 겨울에는 두껍고 따뜻한 옷을 입고 여름에는 가볍고 상쾌한 옷을 입듯이 피지가 많이 분비되는 지·복합성의 피부나 여름철에 가벼운 질감을 원하는 사람은 로션이나 젤 타입이 좋고, 건조함을 느끼는 건성 피부이거나 겨울철에는 리치한 크림을 바르면 좋습니다. 요즘에는 피부 타입에 맞추어 로션이나 크림을 한 가지만 발라도 되는 제품을 출시하는 추세입니다. 그래도 피부가 땅기고 뭔가 허전한 느낌을 떨쳐 버릴 수 없다면 일주일에 한두 번씩 위클리 케어로 팩이나 오일을 바르세요. 피부에 두터운 옷을 입혀 하루 종일 땀을 흘리며 답답해하지 말고, 쉬는 날에는 여유 있게 정기적인 인텐시브 케어로 보양식을 공급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 출처 : 우리가 스킨케어 할 때 이야기하는 모든 것, 2010. 4. 15., 성안당  

안녕하세요?^^ dbgunhee입니다. 좀 더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고자 공개밴드(9,000명 도달시 비공개 전환 예정)를 개설하였습니다. 밴드명은 "Beauty ReviewCell" 입니다. 왠만하면 돈 안들이고 하는 스켄케어, 바디케어, 다이어트 등 Beauty 정보를 공유하려고 합니다. 빙글은 불특정 다수에게 노출되므로 밴드에만 개시해야하는 글도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빙글에 올라오는 글은 밴드에도 게시되지만 밴드에는 게시되어 있으나 빙글에는 올리지 못하는 공유정보가 있습니다.^^ 예를들면, 소비자만 모르는 화장품제조의 진실, 샴푸 레시피 보는 법......등 입니다.^^ 아래 링클에 들어오셔서 앞으로 많은 정보 공유했으면 합니다. ↓↓↓↓↓↓↓↓↓↓↓ http://bit.ly/beauty01_reviewcell http://bit.ly/beauty01_reviewcell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