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K 촬영 가능한 360도 카메라 시스템

오디세이(Odyssey)는 액션캠인 고프로 히어로4 블랙 16대를 원형으로 배열해 360도 8K 촬영을 할 수 있게 해주는 카메라 리그다. 오디세이의 크기는 294.6×65.8mm이며 무게는 6.57kg이다. 앞서 설명했듯 3D와 360도 촬영이 가능하며 구글이 제공하는 가상현실 플랫폼 점프(Jump)를 이용해 가상현실 콘텐츠를 만들 수 있다. 음성은 스테레오 녹음을 지원한다. 오디세이는 고프로 전용 펌웨어를 탑재, 히어로6 16대가 촬영한 영상을 구글 가상현실 플랫폼인 점프를 통해 합쳐준다. 이렇게 만든 영상은 유튜브를 통해 공개할 수 있다. 당연히 구글 카드보드 같은 가상현실 헤드셋을 이용하면 360도 모든 방향으로 영상을 감상할 수 있다. 기록 영상 포맷은 4:3 화면비율에 2.7K 30프레임. 출력 영상은 비트레이트 150Mbps에 2K×2K 또는 600Mbps, 4K×4K 해상도다. 코덱은 H.264에 파일 포맷은 MP4. 오디세이 시스템에는 마운트와 고프로 히어로4 16대, 전용 케이블과 음성 녹음용 마이크, 운반용 케이스, 마이크로SD카드 16개 등이 포함되어 있다. 이런 오디세이를 이용해 미국 뉴욕 거리 풍경을 촬영한 영상도 유튜브에 올라와 있다. 공개된 영상을 보면 뉴욕을 다양한 시점으로 변경해가면서 감상할 수 있다. 오디세이는 전문 콘텐츠 제작자에게 제공되고 있으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고프로와 구글이 공동으로 응모자 가운데 콘텐츠 파트너를 선정해 올 연말 선보일 예정이다. 세트 가격은 1만 5,000달러다. 고프로는 방수 사양으로 수중 촬영이 가능한 모델도 있는 만큼 가까운 시기에는 물속에서 8K 해상도로 360도 촬영한 영상을 만들 수도 있을 것으로 보인다. 관련 내용은 이곳( http://ko.gopro.com/odyssey )에서 확인할 수 있다.

All about Tech. 사람과 기술, 제품이 만나는 뉴미디어 테크홀릭입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