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드와이저의 고향은 어디인가?

아래 포스팅은 '[과학기자의 문화산책] 미국 세인트루이스 '앤호이저-부쉬' 맥주 공장에 가다' 내용을 바탕으로 합니다.

지난 7월 22일 버드와이저 생산이 한창인 앤호이저-부쉬 사의 공장을 찾았습니다. 인공 조형물인 ‘게이트웨이 아치’와 함께 미국 미주리 주 세인트루이스의 명물로 꼽힌다고 하는데요. 이곳은 와이너리처럼 직접 맥주 생산 과정을 보고 공장에서 나온 맥주를 바로 맛볼 수 있는 투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합니다.

투어는 버드와이저의 출생에 얽힌 이야기부터 시작되었습니다. 가이드에 따르면 버드와이저는 체코 출신이라고 합니다. 맥주라고 하길래 당연히 독일을 생각했지만 예상 외죠.

버드와이저의 아버지인 아돌프 부쉬는 130여 년 전 당시 이 회사의 판매 책임자였습니다. 체코 출신인 부쉬는 고향에서 마시던 라거를 미국에 소개해야겠다고 생각했다고 하는데요. 부쉬는 체코의 한 수도원에서 맥주 제조법을 배워 새로운 맥주 ‘버드와이저’를 만들었습니다. 새 맥주의 이름 역시 체코의 ‘부트바이스(Budseis, 독일식 명칭)’에서 왔다는 의미로 지은 것이죠.

http://www.dongascience.com/news/view/8071&utm_source=ving

http://www.dongascience.com&utm_source=ving

즐거운 과학을 선물하는 동아사이언스입니다! 과학동아, 어린이과학동아, 수학동아, 과학동아데일리, 동아일보 과학면 등 과학 콘텐츠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