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너지 수소, 햇빛으로 손쉽게 만든다

수소를 만드는 방법은 크게 두 가지입니다. 한 가지는 물을 수소와 산소로 분해하는 법, 다른 한 가지는 천연가스 등의 물질을 분해해 그 안에서 수소를 추출해 내는 것인데요.

물을 이용하는 방법이 가장 친환경적이지만 주로 전기를 이용하기 때문에 에너지 효율이 떨어져 상용화의 걸림돌이 돼 왔습니다.

국내 연구진이 태양 빛을 이용해 물을 수소와 산소로 분리하는 광분해 기법을 새롭게 개발했다고 합니다. 연세대 박종혁·아주대 조인선·포스텍 박태호 교수 공동연구팀은 화장품, 페인트 등 많은 제품에 사용되는 티타늄 산화물(TiO2)을 이용해 태양광 흡수 능력 및 전기전도도를 크게 높이는 나노소재 제조 기술을 개발했다고 14일 밝혔습니다.

http://www.dongascience.com/news/view/8085&utm_source=ving

http://www.dongascience.com&utm_source=ving

즐거운 과학을 선물하는 동아사이언스입니다! 과학동아, 어린이과학동아, 수학동아, 과학동아데일리, 동아일보 과학면 등 과학 콘텐츠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