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에 보내는 포르쉐의 메시지

미션E(Mission E)는 포르쉐가 발표한 전기자동차 컨셉트카다. 미션E는 9월 15∼27일까지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리는 프랑크푸르트 모터쇼 기간 중 발표한 제품. 스포츠 세단 개념을 곁들인 전기자동차다. 미션E의 가장 큰 장점 가운데 하나는 장거리 운행이다. 이 차량은 한 번 충전하면 500km까지 연속 주행할 수 있다. 또 800V 충전 기술인 포르쉐 터보 차징(Porsche Turbo Charging)을 이용해 15분이면 80%까지 급속 충전이 가능하다. 물론 포르쉐 특유의 성능도 그대로다. 600마력 모터를 곁들여 제로백은 3.5초이며 최고속도는 250km/h에 달한다. 포르쉐 브랜드를 붙인 스포츠카로 내놔도 손색이 없는 성능을 갖추고 있는 것. 이 차량은 그 뿐 아니라 대시보드에는 OLED 디스플레이를 채택해 미래지향적인 인테리어 디자인을 볼 수 있고 후방에 추적 카메라를 갖추고 있다. 이를 통해 운전자의 경로와 속도를 기록해 공유할 수도 있다. 물론 미션E는 어디까지나 컨셉트카다. 실제 제품으로 등장할지 여부는 알 수 없다. 하지만 이 차량은 포르쉐가 전기자동차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테슬라모터스를 겨냥한 메시지인 건 분명하다. 관련 내용은 이곳( http://newsroom.porsche.com/en/products/iaa-2015-porsche-mission-e-mobility-all-electrically-concept-car-11391.html )에서 확인할 수 있다.

All about Tech. 사람과 기술, 제품이 만나는 뉴미디어 테크홀릭입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