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게임의 역사 - PC게임의 모바일 이식

우리가 알고 있는 많은 것들이 스마트폰으로 대체 되고 있는 스마트시대. 한 시대를 풍미했던 게임들이 스마트폰으로 리메이크 되고 있다. 모바일로 이식 된 PC게임들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자.

오락실의 대전격투 게임 중 하나인 킹 오브 파이터즈 97.

다양한 모드를 지원하고 세세한 설정까지 만질 수 있다. 단 비디오옵션을 건드리면 게임이 하기 싫어진다. 터치로 조작이 어려울 때는 외부 컨트롤러를 이용할 수도 있다. 복잡한 커맨드 입력은 SP버튼을 활성화 시켜 특정 기술을 쉽게 구사할 수도 있다.

전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콘솔게임인 파이널 판타지

현재는 1부터 6까지의 시리즈를 스마트폰으로 즐길 수 있다. 3~6까지는 콘솔기기에 리메이크 된 버전을 이식하였다. 원작이 인기 있었던 만큼 큰 인기를 얻었으며 세이브만 꼼꼼히 하는 습관을 들이면 생각보다 쉽게 게임을 클리어 할 수 있다.

온라인게임을 거의 완벽하게 이식한 크리티카 모바일

PC 온라인게임이 성공적으로 모바일로 이식된 대표적인 작품. 스마트폰의 뛰어난 성능을 활용하여 PC와 같은 화려한 액션을 선보여서 인기를 끌었다. 다른 게임보다 수명이 짧은 모바일게임의 단점을 이겨내고 장수하고 있는 모바일게임 중 하나이다.

생각없이 읽다보면 재미있습니다. 게임마스터가 전하는 소식 gamemaster.kr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