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도 저항하지 않는 컨셉트카

컨셉트IAA(Concept IAA)는 메르세데스벤츠가 선보인 컨셉트카다. 이 차량을 이해하려면 먼저 공기저항계수를 알아둘 필요가 있다. 공기저항계수는 공기의 흐름에 대항하는 계수를 말하는 것으로 수치가 낮을수록 그만큼 공기 저항이 덜하다는 뜻이다. 영향을 덜 받는다는 것. 예를 들어 SUV 모델인 CX-5 같은 모델의 공기저항계수는 0.332, 스포츠카인 GT-R는 0.275다. 공기저항계수는 고속 영역으로 갈수록 연비나 속도에 영향을 주게 된다. 다시 컨셉트IAA로 돌아가면 이 컨셉트카는 주행 중 에어로파츠를 변형해 공기저항계수 값을 0.25에서 0.19까지 떨어뜨린다. 컨셉트IAA는 프런트그릴 쪽 플랩이 닫히고 사이드 플랩은 넓어지는 한편 앞범퍼는 안쪽으로 들어가면서 가변휠은 평평해진다. 그 뿐 아니라 보닛에서 지붕 쪽으로 올라간 공기가 완만한 라인을 거쳐 자연스럽게 차량 뒤쪽으로 빠져나가도록 설계해 공기저항계수를 떨어뜨린다. 이 차량은 가솔린에 전기 모터를 곁들인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이용한다. 205kW 출력을 내며 이산화탄소 배출량도 주행 모드에선 28g/km으로 떨어진다고 한다. 컨셉트IAA는 F015 럭셔리인모션(F015 Luxury in Motion)과 비슷한 디자인을 취하고 있다. 실제 생산 여부를 떠나 메르세데스벤츠가 생각하는 차세대 세단의 방향성이나 컨셉트를 엿볼 수 있는 제품이다. 관련 내용은 이곳( http://media.daimler.com/dcmedia/0-921-614307-1-1845986-1-0-0-0-0-0-0-0-0-1-0-0-0-0-0.html )에서 확인할 수 있다.

All about Tech. 사람과 기술, 제품이 만나는 뉴미디어 테크홀릭입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