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 韓中日 달탐사 경쟁 심화… “먼 옛날 달은 ‘동생’이 있었다는데”

다음은 각 나라에서 전해 오는 달에 대한 이야기들입니다.

“아름다운 것은 영원한 기쁨이다. 그 사랑스러움은 점점 커져 결코 무(無)로 가는 일이 없다.”

19세기 영국의 시인 존 키츠는 그리스신화 속 목동 엔디미온의 아름다움을 노래했습니다. 신화 속에서 목동을 보고 사랑에 빠진 이는 달의 여신 ‘셀레네’. 가냘프고 창백한 이 은백의 여신은 어느 맑고 조용한 밤 잠든 목동에게 내려와 입 맞춥니다.

중국에서도 달의 신은 여성입니다. 이름은 ‘상아(嫦娥, 또는 항아)’로, 최근 중국이 쏘아올린 달 탐사선 창어는 항아의 중국어 발음인데요. 전설적인 궁수인 ‘예’는 항아의 남편인데 예가 태양을 화살로 쏴 떨어뜨리는 바람에 부부는 하느님에게 쫓겨나 인간이 됐다고 합니다.

다시 신이 되기를 원하는 항아를 위해 예는 불사약을 두 개 받아왔다고 합니다. 불사약은 둘이 하나씩 먹으면 불로장생하고 혼자 두 개를 다 먹으면 신선이 될 수 있는데, 항아는 이 불사약을 혼자 다 먹고 달로 도망가 버립니다. 하지만 남편을 배신한 항아는 아름다운 모습을 잃고 두꺼비로 변해 버렸다고 하네요

일본에는 대나무 숲에서 발견된 달나라 공주 가구야가 있고 한국에도 ‘해님과 달님’이라는 전래동화가 있습니다. 호랑이에게 쫓긴 오누이가 동아줄을 타고 하늘로 올라가서 오빠는 해가, 동생은 달이 됐다는 이야기죠..

[출처 : 익스트림서프라이즈274 달에 관한 의혹 / KelZ Videos]

서프라이즈 보신 적 있으신가요? 달에 관한 의혹에 대한 내용이네요..기사의 전체적인 흐름에는 맞지 않는 부분이 있기는 하지만, 한번 시청해주셔도 좋을 듯합니다. 꽤 흥미로운 부분들이 많아서요 ^^

다들 아시는 아폴로 프로젝트 이후에도 아시아에서는 2000년대, 야심찬 계획을 내놓기 시작했습니다. 이는 어느 정도 성공을 거두고 있다고 하는데요. 2007년 일본은 달 탐사선 ‘가구야(셀레네) 1호’를, 이듬해인 2008년에는 인도가 달 궤도선 ‘찬드라얀 1호’를 발사했습니다.

중국은 2007년과 2010년 각각 ‘창어 1, 2호’를 달 궤도에 진입시키는 데 성공한 데 이어 2013년 12월에는 탐사선 ‘창어 3호’를 달 표면에 착륙시키고 월면차량 ‘위투(玉兎, 옥토끼)’를 올려놓는 데 성공해 세계를 놀라게 했습니다.

http://www.dongascience.com/news/view/8132&utm_source=ving

http://www.dongascience.com&utm_source=ving

즐거운 과학을 선물하는 동아사이언스입니다! 과학동아, 어린이과학동아, 수학동아, 과학동아데일리, 동아일보 과학면 등 과학 콘텐츠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