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목소리로…작지만 훌륭한 GPS앱

사람은 선천적으로 아이의 목소리에 민감하게 반응한다. 이런 특징을 이용해 운전자가 아이에게 더 주의를 기울일 수 있도록 스웨덴 광고 대행사가 GPS 앱을 개발해 눈길을 끈다. 학교 근처에 차량이 통과하면 앱 음성 안내가 아이 목소리로 바뀌는 것이다. 운전자는 일단 운전대를 잡고 있다면 어디서나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하지만 현실은 그렇지 않다. 어린아이가 도로 근처에서 항상 안전하게 노는 것도 아니다. 이런 점을 감안해 스웨덴 광고 대행사(Forman & Bodenfors)가 보험 회사인 이프인슐런스(If Insurance)를 위해 개발한 앱은 도로를 건너거나 근처에 노는 아이가 많은 지역을 지나가면 아이 음성으로 안내를 전환한다. 실제로 이 보험사는 앱을 애플스토어와 구글플레이를 통해 내려 받을 수 있도록 선보였다. 다만 이 앱은 스웨덴어만 지원하지만 아이디어 자체는 작지만 훌륭하다는 반응이다. 관련 내용은 이곳( https://www.if.se/web/se/om/fakta/slowdowngps/pages/default.aspx )에서 확인할 수 있다.

All about Tech. 사람과 기술, 제품이 만나는 뉴미디어 테크홀릭입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