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위바위보의 동방불패

인간이 내는 손 모양을 1ms(밀리초)라는 짧은 순간에 카메라가 인식해 가위바위보 게임에서 승률 100%를 자랑하는 가위바위보 로봇(Janken robot)이 더 강해졌다. 3번째 버전 업그레이드를 한 이 로봇은 상대방인 인간의 손 움직임을 더 광범위하고 빠르게 따라가는 구조를 추가해 언제 어떤 타이밍에서도 손이 나와도 승리를 거둘 수 있다. 이 로봇은 사람의 움직임을 고속 촬영한다. 팔을 격렬하게 움직여도 움직이는 거울을 이용한 미러링 구조를 이용해 카메라가 따라가면서 손이나 손가락 움직임을 제대로 잡아낸다. 주먹을 내려다 가위로 바꿔도 정확하게 손 변화를 추적하는 건 물론이다. 이번 버전은 1ms 오토 팬 틸트라는 고속 추적 기술을 더해 로봇이 인식할 수 있는 시야 범위를 확대하는 한편 사람의 손과 로봇 손 동기화 성능을 더 높였다고 한다. 추적 가능한 범위 안이라면 어디에서 손을 내도 승리를 한다고. 관련 내용은 이곳( http://www.k2.t.u-tokyo.ac.jp/fusion/Janken/index-j.html )에서 확인할 수 있다.

All about Tech. 사람과 기술, 제품이 만나는 뉴미디어 테크홀릭입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