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 수 있다는 믿음' 17년 전 간절했던 그들의 도전

올해도 난 아직 이룬게 없는데 추석 연휴는 다가오고, 친척들에게 듣기 싫은 말이 한가득이라 스트레스 받으시나요? 한창 혼란스럽던 20대 초반 시절 제 마음을 울렸던 사진 한 장이 문득 생각나서 여러분에게 공유합니다.

'할 수 있다는 믿음'"오래된 휴대전화를 수리하려고 개봉했는데, 평범한 회로기판 위에 글씨가 인쇄돼 있는 것을 발견했다. 뭔가 사연이 있을 것"

1998년에 제작된 'SCH-800' 모델은 삼성전자 휴대전화 역사의 물줄기를 바꾼 역작으로 평가받는 제품입니다. 최강자였던 모토로라의 아성을 넘어서기 위해 후발주자인 삼성전자는 보다 과감한 연구개발이 필요했습니다. 게다가 당시는 삼성을 비롯한 한국의 모든 기업들이 외환위기의 여파로 심각한 어려움을 겪던 시기였죠. 약 2년간의 연구 개발 끝에 1998년 10월에 탄생한 삼성의 첫 폴더형 휴대전화 'SCH-800'은 당시 진일보한 첨단 기술을 집결시킨 작품으로 평가 받았습니다.

▼ 2008년 9월 11자 기사

‘할 수 있다는 믿음’ 삼성전자 휴대폰 감동

삼성전자의 한 관계자는 "출시된 지 오래된 휴대전화라 확인이 어려울 것"이라며 "모든 제품에 그 문구를 계속 넣어 출시하진 않았을 테고 생산 초기에 잠깐 새겨 넣은 문구가 아닐까 생각한다"고 답했습니다.

외환위기가 닥쳐 모두가 어려웠던 시기, 후발주자로서의 부담감을 누르며 밤낮으로 애썼을 삼성의 기술자들. 그들의 간절한 마음과 굳은 확신이 느껴지시나요? 그리고 그들은 정말로 해냈으니까요.

저는 여러분 각자가 어떤 길 위에 서 있는지 모릅니다.

그 어떤 말로도 위안이 되지 않는 외로운 싸움이겠죠.

하지만 당신이 진정으로 노력하고 있다면

할 수 있다는 믿음

잃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