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절 때 뭐 먹지? 연휴 기간에도 쉬지 않는 고마운 맛집 Best 3

"명절 연휴 기간동안 문 여는 맛집이 어디있죠 맥님?" - 회사 미녀 직원님이 물으셨다. "전 집에서 전 부치느라 잘 모르겠는데요..." - 바보 같이 대답했다. 이후로 회사 직원들이 날 피하는 것 같다. 맛집 맨날 찾아다닌다는 놈이 물어보면 맨날 모른다고 한단다. 회사 생활 위기다. 사내 분위기가 좋지 않다. 더이상 미룰 수 없다. 그래서 준비했다.

명절 연휴 영업하는 고마운 맛집 Best 3

아... 물론 미디어에 노출된 맛집이기도 합니다.

1. 대가방 - 탕수육 @교대(논현, 압구정, 역삼)

제가 애정하는 프로그램 <수요미식회> 탕수육 맛집으로 나와서 패널들의 극찬을 받은 그 집! 중식의 대가 대가방이 연중 무휴로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설날 음식의 느끼함을 날려버릴 해물 짬뽕부터, 수요미식회 (전)MC 김희철이 극찬한 투명한 소스가 인상적인 탕수육, 그리고 현지의 맛에 가장 가까운 맛이라고 극찬받는 딤섬들까지. 명절에 싸운 집안도 대가방에서 함께 외식하면 화목해지지 않을까? 생각이 들 정도로 맛있는 중국 음식을 드실 수 있습니다.

+ 그래도 혹시 모르니 전화를 한 번 해보고 갑시다!

2. 청진옥 - 해장국 @종로 피맛골

지금은 피맛골이라 하면 모르는 친구들이 더 많을 정도로 추억의 지명이 되어버린 피맛골 맛집 거리. 주변 상권에 남아서 명맥을 유지해 오는 전통있는 맛집들 중에도 1937년 개업해 지금까지 직장인들의 쓰린 속을 달래주는 집이 있으니 바로 해장국의 원조 '청진옥' 입니다.

선지와 양으로 가득찬 베이스에 콩나물과 배추, 파들이 어우러져 진한 국물을 맛볼 수 있는 해장국 입니다. 이 진한 국물들이 여러분의 기름으로 얼룩진 위와 장을 말끔히 씻어내 줄 것입니다. 미디어에도 워낙 많이 나와서 셀수도 없고 일단 50년 넘은 가게들은 인정해 주어야 한다는 게 저의 지론이기에... 전설의 집을 찾고 계시다면 추석 연휴 이 곳에서 한 끼 해결하시길 추천 드립니다. 추석 당일날 친구랑 술마실 곳이 없다면 이곳도 좋겠군요. 단, 이집에서 술을 마시면 술을 마시는 동시에 해장이 되기 때문에 굉장히 오버할 수 있음을 주의하세요.

+ 그래도 혹시 모르니 전화를 한 번 해보고 갑시다!

3. 도레도레 - 쇼콜라 몽키스 팬케이크 @하남 미사리

가로수길에 그 도레도레를 생각하셨다면 경기도 오산! 가로수길과 같은 집인지는 모르겠으나 제가 추천드니는 이 도레도레는 하남 미사리에 위치한 도레도레 입니다.

명절 당일 차례 스트레스에 흽싸여 폭발 직전에 아내를 데리고 미사리 조정경기장서 찬바람 쐬고 달달한 초콜릿 먹으며 기분 풀어주기 딱! 좋은 그런 곳인데요. 달거나 쓴 초콜릿을 좋아하지 않는 저도 이집의 초콜렛만은 한 입 먹자마자 바로 인정! 했다는 후문입니다. 적당한 단맛과 알맞은 쓴맛이 합쳐져 초콜렛의 절정의 맛을 보여주는 도레도레. 추석 다음날(화요일) 느지막히 일어나 대충 모자 쓰고 나와서 바람 맞으며 드라이브 후 이 집에서 브런치와 커피 한잔 어떠실까요!?

+ 그래도 혹시 모르니 전화를 한 번 해보고 갑시다!

+ 한성돈까스 - 생선까스 @신사

얼마 전에 제가 소개해 드렸던 그곳! 한성 돈까스 입니다. 이 집은 소개한 지 얼마 되지 않아 리스트에 넣지 않았지만 연중무휴이기에... 함께 넣어 보았습니다! 강남에서 맥주 한잔 하기에 이 집 만한 곳이 없지요. (그것도 추석에 말이지요)

모두 모두 Happy 명절 되세요!!!!!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댓글' 나중에 찾아가야지 한다면 '클립' 저의 글을 받아보고 싶다면 '콜렉션 구독' -> https://www.vingle.net/MacSung/collections 저의 새로운 글을 알람으로 받아보고 싶다면 댓글로 신청해 주세요!

여행
본다. 느낀다. 그리고 쓴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