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향(가을의 향기)"의 꽃말...꽃향유

[꽃담 희망편지] "오늘 하루도 당신 것입니다" 오늘 소개할 꽃은 "추향(가을의 향기)"의 꽃말을 가진 꽃향유 입니다 ■분포지 : 전국의 산과 들 ■개화기 : 9-10월  ■용  도 : 식용, 관상용, 약용(풀전체) 일명 `방아잎` 또는 `깨나물`이라고도 하며, 전체에서 강한 향기를 풍기는 방향성 식물이다. 강건한 식물이므로 특별한 관리는 필요 없고 정원주변의 햇빛이 잘 드는 곳에 심어 관상 하거나 절화용 소재로 이용 한다. 전초에서 강한 향기가 나므로 잘 말려서 차로 이용할 수 있고, 생잎을 이용하며 생선 비린내를 제거하거나 육류 요리시에 냄새를 없애는데 사용할 수 있다. 5~8월경 채취한 어린싹과 잎은 날 것으로 또는 데쳐서 식용하면 좋다. ♡ 추향의 전설 옛날 충청도 어느 시골에 살던 남자가 청운의 꿈을 안고 집을 나섰다. 그러나 막상 집 떠나면 고생인지라 시련의 연속이었다. 그러는 사이 청년이 간직했던 꿈은 시련과 고통에 조금씩 시들어 갔다. 자신의 신세가 짝이 없이 한스럽게 생각했던 청년은 그때부터 돈이 모이면 바쁘게 도박판으로 술집으로 전전했고 중년을 넘기면서는 오갈 데 없는 신세가 되어 버렸다. 끝내 거지가 되어버린 그는 회한의 눈물을 뿌리며 떠돌다 추운 겨울밤 알지도 못하는 담벼락 아래서 죽고 말았다. 그는 죽어서도 자신의 삶에 대한 회한으로 옥황상제에게 빌었다. "한번이라도 좋으니 나를 저들 옆에 곱게 있게 해 주십시오" 옥황상제는 그의 간절한 부탁을 들어주었다. 그러나 역시 뒤에는 꽃이 없고 앞모습만 화려하게 무더기로 꽃을 피우게 되었다. ♡ 웅산 - Yesterday http://youtu.be/L2f_o0YC9a0 ------------------------------ 아름다운 꽃, 남극까지! 나누는 희망, 세상 끝까지!

국제구호NGO 온해피 이사(010.2535.6485) 꽃담화원 대표(www.flowerfence.net)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