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너선 아이브가 디자인한 애플스토어

애플은 전 세계에 새로운 애플스토어를 열고 있다. 지난 9월 19일(현지시간)에도 벨기에 브뤼셀에 애플스토어를 열었다. 하지만 이 애플스토어는 조금 특별하다. 애플 최고디자인책임자(CDO)를 맡고 있는 조너선 아이브가 직접 디자인한 것이기 때문이다. 조너선 아이브는 지난 2월 애플 온라인 판매 부문 수석 부사장인 안젤라 아렌츠와 협력해 애플스토어 디자인에 대한 검토 작업을 시작했으며 몇 달 뒤 아이브가 CDO를 맡으면서 애플스토어 디자인에도 이전보다 더 큰 역할을 하게 됐다.   Belgium Apple Store preview offers first look at the future of Ive-designed retail shops http://t.co/kQQQC6b7e1( http://t.co/kQQQC6b7e1 )pic.twitter.com/AmQGBpoUwH( http://t.co/AmQGBpoUwH ) — 9to5Mac  @9to5mac) 2015년 9월 17일( https://twitter.com/9to5mac/status/644497119978627072 ) 애플스토어는 원래 유리를 많이 사용한다. 아이브가 디자인한 첫 번째 애플스토어 역시 인상적인 최신 유리 제조 기술을 이용한다. 브뤼셀 애플스토어는 바닥에서 천장까지 높이 8m짜리 유리 패널도 덮었다. 이 중 일부는 건물 모서리를 둥글게 라운딩 처리하기도 한다. 물론 엔지니어링 관점에서 보면 중국 항저우에 위치한 애플스토어가 한 걸음 더 앞선 것이라고 말할 수도 있다. 이곳은 높이 15m에 달하는 거대한 유리 패널을 이용해 한계까지 유리를 추구한 디자인을 채택했다. 하지만 브뤼셀 애플스토어는 이런 유리 외에도 애플이 쿠퍼티노에 건설 중인 신사옥과도 비슷한 면이 있다. 신사옥은 거의 전명을 오목한 유리 패널로 덮은 디자인을 채택했다. 아이브표 애플스토어나 애플 신사옥은 새로운 유리 제조 기술의 상징이 될 수 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All about Tech. 사람과 기술, 제품이 만나는 뉴미디어 테크홀릭입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