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가위에 덕담으로 좋은 행위와 나쁜 행위)

추석에는 맛있는 음식을 먹고 나면 모두 모여서 덕담 한마디를 주고받는데요. 덕담으로 주고받는 말도 중요한 행사 중의 하나입니다. 오늘은 덕담으로 좋은 행위와 나쁜 행위를 소개해 드립니다.

(덕담으로 좋은 행위) (1) 내가 이 말을 듣는다고 미리 생각해 보고 말하라. (2) 말의 내용과 행동을 통일 시켜라. (3) 자기 자신을 재물로 사용해야 웃길 수 있다. (4) 다양한 문화를 인정하면 대화는 저절로 잘 된다. (5) 말 한마디에 정성이 실려야 한다. (6) 지적은 간단하게 칭찬은 길게 하라. (7) 말 한마디에 누군가의 인생이 바뀌기도 한다. (8) 비평하는 것보다 부탁하는 것이 실용적이다. (9) 지루함을 참고 말을 들어 주면 감동을 얻는다. (10) 잘못을 진심으로 뉘우치면 진실성을 인정받는다.

(덕담으로 나쁜 행위) (1) 사랑이라는 이름으로도 잔소리는 용서가 안 된다. (2) 상대편은 내가 아님으로 나처럼 되라고 말하지 말라. (3) 남의 명예를 깎아 내리면 내 명예는 땅으로 곤두박질친다. (4) 자존심을 내세워 말하면 자존심을 상하게 된다. (5) 무시당하는 말은 바보도 안다. (6) 지나친 아첨은 누구에게나 역겨움을 준다. (7) 말은 입을 떠나면 책임이라는 추가 달린다. (8) 내 마음이 고약하면 남의 말이 고약하게 들린다. (9) 험담에는 두발이 달렸다. (10) 잘난 척하면 적만 많이 생긴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