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는 자신감 [1] - 자신감과 허세의 차이

여자들은 자신감에 차 있는 남자한테 끌린다. 자신감에 차 있는 남자들은 '왠지 뭔가 있을것 같은' '남들을 끄는 매력이 있는' 남자로 느껴지기 때문이다.

그런데, 여성들이 가장 싫어하는 유형의 남자는 허세가 심한 남자이다. 그렇다면 이 카드를 읽고 있는 모쏠암들은 앞으로 자신감에는 차 있지만 허세는 부리지 않는 남자가 되어야 한다. 말은 참 쉽다. 하지만, 자신감과 허세는 어떻게 보면 종이 한장 차이처럼 구분이 애매모한 경우가 많다. 자신감 있는 모습을 조금 과하게 보였을때 상대방이 이를 허세로 느낀다면 허세를 부린 것이다(모쏠남이 연애를 시작하기 위해서는 철저하게 여성 입장에서 따져보고 생각해 보는 '관점의 전환'이 반드시 필요하다)

우리가 이제까지 지나쳐온 사람들 중에 어떤 사람이 자신감 있는 사람이라고 느껴졌는지, 어떤 사람들이 허세가 심한 사람이라고 느껴졌는지 되집어 보자. 먼저 허세가 심한 사람들은 '자신의 재력, 권력 등을 자꾸 다른 사란들에게 어필' 하려고 한다. 허세가 심한 사람들은 자신이 어떠한 부분에 결핍이 있기 때문에, 그로 인한 열등감을 가지고 있다. 그런 열등감 때문에 자신이 가지고 있는걸 다른 사람들에게 자꾸 드러내 보임으로서 자신의 결핍을 숨기려 하는 것이다.

허세를 부리는 사람들이 주로 자신을 드러내는 방법은직접적인 수단을 사용한다 1) 직접적인 말로 자신의 부, 권력을 어필하려 한다. 이야기를 들어보면 자기딴에는 돌려서 이야기를 한다고 애를 쓰는데 듣는 사람 입장에선 허세로 밖에 안들린다. 이런 경우 들어보면 이야기의 흐름이 기-승-전-돈자랑, 기-승-전-권력자랑 이기 때문이다. (위에 사진처럼 SNS에 대놓고 돈자랑을 하는 부류는 누구나 싫어한다) 2) 또한 이런 부류들의 행동에는 거만함이 옅보인다. 혹은 거칠게 행동하는 것이 남자답게 보이는 것이라고 착각을 하는 경우가 많다(행동이 거칠고, 욕설을 하는 것을 여성들은 실제로 혐오한다)

그럼 마지막으로 자신감 있는 모습으로 비쳐지는 남자들의 행동 양식을 보자. 1) 그들은 말과 행동이 여유롭다. (이런 여유로움은 자신감 때문에 자연스럽게 흘러나온다) - 말은 되도록 천천히 빠르지 않게 하라 (하지만 답답할 정도로 느리게 하는 것을 말하는 것은 아니다) - 다른 사람의 이야기를 끝까지 경청한다. 이때는 부드러운 미소와 공감을 하는 제스추어(상대방의 눈을 바라보고, 고개를 가끔 끄덕이고...)가 더해지는 것이 좋다. 2) 매너있게 행동하고, 타인을 배려한다 - 자신감 있는 남자는 열등감이 없기 때문에, 누구에게나 매너 있게 행동하고, 타인을 배려할 수 있다. 그러나 허세남들은 열등감때문에 그렇게 행동이 어렵다. 3) 리더쉽을 발휘한다 - "나를 따르라" 식의 행동양식만이 리더쉽이 아니다. 솔선수범해서 다른이들이 자신을 따르게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4) 여성을 대할때(이게 가장 중요하다), 조급해 하지 않고, 여유롭다. (모쏠남들이 가장 어려워 하는 부분이다) - 자신감 있는 남자는 자기 자신을 사랑할 줄 아는 사람이다. 자기자신의 가치를 알기 때문에 여자를 대할때 조급해 지지 않는다.

자세한 설명이 생각보단 어렵네요~ 다음 카드에서는 더 자세한 설명과 함께 찾아뵙겠습니다.

...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