헝가리에서 넘어졌던 난민부자, 스페인에서 다시 일어서다!

유럽 축구팀의 근간은 시민입니다. 가장 오래된 축구협회와 리그를 보여하고 있는 EPL만 봐도 명문 팀들의 대부분은 노동자들의 협동조합 혹은 지역 축구팀에서 시작된 팀들입니다. 그래서인지 이들은 사회적 약자 혹은 사회적 문제에 있어서 적극적인 자세를 보여줍니다.

GIF

지난 9월, 유럽은 난민 문제로 시끄러웠습니다. 3살배기 아일란은 싸늘한 주검이 되어 터키 해안가로 흘러왔고 그러부터 얼마 지나지 않아 헝가리 기자가 도망치는 난민의 발을 걸어 넘어뜨리는 사태도 벌어졌습니다.

아일란을 추모하는 마음이 채 가시기도 전에 이런 일이 일어나면서 세계는 분노하고 가슴아파했습니다. 아이러니하게도 이 대표적인 두 사건으로 유럽연합은 난민 정책에 더욱 적극적으로 나서기 시작했습니다.

당시 아들을 안고 넘어졌던 모센 씨는 시리아 프로축구 팀인 알 포투와의 감독이었습니다. 안타깝게도 축구팀 감독이 아닌 난민으로 모센 씨는 더 유명해지게 됐습니다. 하지만 이런 그의 이력을 눈여겨 보던 축구팀이 있었습니다.

레알 마드리드였습니다

스페인 프리메라 리가의 명문 레알 마드리드는 모센 씨의 가족을 마드리드로 초청했습니다. 모센 씨가 마드리드에 도착 한 이 후 레알 마드리드가 그에게 보여준 환대는 실로 놀라운 것이었습니다.

GIF

모센 씨의 품에 안겨 넘어졌던 아들 자이드는 슈퍼스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와 함께 경기장을 밟는 영광을 누렸습니다. 자이드가 보여준 점프 세레모니는 호날두가 경기장에 들어설 때 하는 모션입니다.

아버지의 품에 안겨 지옥같은 시간을 보냈던 자이드는 밝은 모습을 찾을 수 있게 됐습니다. 자이드의 기억 속에 국경을 넘나들다 넘어졌던 기억보단 슈퍼스타와의 추억이 자리하게 될 것입니다.

한편 모센 씨는 스페인에서 새로운 인생을 살게 됐습니다. 스페인 국립축구트레이닝센터에서는 모센 씨에게 스페인어 교육을 시키고 그를 정식 코치로 영입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스페인에서의 정착할 수 있도록 레알 마드리드가 발벗고 나선 결과입니다.

명문 팀들에게는 보이지 않는 의무같은 것이 있습니다. 바로 이런 의무죠. 이들은 이것을 의무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당연히 자신들이 해야할 일들이라고 생각하죠. 레알 마드리드가 명문 클럽이 된 이유이고 세계 최고의 선수들이 모여드는 이유가 아닐까 합니다.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카센터 화가 아저씨...
MondaySick
294
88
20
"죄송합니다.. 차라리 징역 가겠습니다.."
badibad
463
57
36
피시방에서 야동을 보고 있는 동네 바보와 저는 사랑하고 결혼하게 됩니다 - 생년월일로 보는 미래에 사랑하고 결혼하게 될 사람은?
zoozoakr
135
36
176
손흥민 오프더볼 비교체험 극과 극
Voyou
11
3
1
GIF
피지컬 천재가 말하는 재능 vs 노력
Voyou
21
4
1
바르셀로나가 단체로 X빡친 이유
GabrielBarbosa
156
24
92
GIF
미국에서 난리난 nba 슈퍼스타 커리의 집안사정 ㅎㄷㄷ
M0ya
11
1
1
GIF
보고도 믿기 힘든 어제 여자 예능에서 나온 미친 플레이.gif
graymaan
9
2
0
GIF
탑건:매버릭(2022) 고난과 역경의 개봉 일대기
lalamia
16
1
2
독일전 2:0 승리후 터져나왔던 트위터 드립들
M0ya
95
20
3
호날두가 더이상 폭발적인 드리블을 못하는 이유
GabrielBarbosa
148
56
22
GIF
박용택이 영구결번을 위해 포기한 금액.jpg
Voyou
12
3
1
[슛토리] 한국 축구, 한국 스포츠 언론의 추악한 민낯
optimic
78
21
10
'리오넬 메시'하면 생각나는 골 TOP5
LeeJunHo11
150
57
29
GIF
조용한 식당
psh72928
16
4
1
어제자 야구장에서 그라운드 캠핑 이벤트한 야구단
dadara4
11
3
2
GIF
페르난도 토레스의 목숨을 살린 선수들
GabrielBarbosa
138
24
15
GIF
출연진들이 너무 열심히해서 오히려 PD가 쫒아다니면서 그만하라고 말리고 있다는 예능 ㄷㄷ
graymaan
19
2
2
갈수록 개쩌는 이강인 클래스
GabrielBarbosa
171
40
12
GIF
메신과 날강두 근황
Jcyj0524
114
16
12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