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아<환상과 신화展> 작품 속에서 읽는, 그리스 고대 신화

개와 주인 (Cane e Padrone), 1983

트로이 전쟁의 영웅 오디세우스가 전쟁으로 고향을 떠났다가, 20년 만에 집으로 돌아왔을 때 그를 알아본 사람은 아무도 없었다. 하지만 그가 키우던 사냥개 아르고스는 바닥에 엎드려 있다가 오디세우스를 단번에 알아보고는 일어나지도 못한 채로 꼬리만흔들다가 곧 죽고 말았다. 20년 동안 주인의 냄새를 기억하고 기다리다가 마침내 주인을 알아보고 눈을 감은 것이다.

바다 가까이에 (Clost to the Ocean), 2006

바다의 신 포세이돈은 바다의 요정인 엠피트레테와 결혼하고 싶어 했다. 하지만 그녀는 아틀라스 산으로 도망쳤다. 포세이돈은 여러 차례 부하를 보내 그녀를 찾았는데, 그 부하들 중에 돌고래가 있었다. 돌고래는 엠피트레테를 설득하여 포세이돈의 청혼을 받아들이게 만들었고, 이에 대한 보답으로 포세이돈은 돌고래의 모습을 별들 사이에 있게 해 주었다.

나를 구조해줘요 (Rescue Me), 2005

사이렌은 상반신은 여자, 하반신은 물새의 모습을 한 물의 요정이다. 그리고 아름다운 여자의 얼굴에 독수리 몸을 가진 전설의 동물이기도 하다. 아름다운 가성으로 선원들을 유혹하여 배를 난파시키는 바다의 님프인 사이렌의 손에는 늘 리라와 같은 현악기의 채가 들려 있지만, 아쉽게도 키아의 이 작품에 그런 요소들은 존재하지 않는다.

키아<환상과 신화 展>장소: 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 2층기간: 2015년 10월 4일까지입장권: 성인-13,000원 청소년-10,000원 어린이-8,000원 이미지 - (주)컬쳐앤아이리더스글 - (주)컬쳐앤아이리더스

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 2층에서 진행되는 알폰스무하<모던그래픽 디자인의 선구자 展> 소식과 전시정보를 전달해드립니다. 할인정보, 작품설명, 전시소식 모두 놓치지 마세요!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