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음악과 함께 즐기는 고궁여행 이야기가 있는 종묘제례악

오늘은 좀 특별한 날입니다.

비교적 잦게 하루여행하던 막내 녀석이 아니라 큰 아이와 함께 했거든요. 이 놈과 여행 나온 건 참 오랜만입니다. 한 4, 5년은 족히 된 듯 하군요.

그나저나 고등학교에서도 이런 숙제를 낸다니 꽤 의외로 느껴졌어요. 입학과 함께 바로 입시 준비에 돌입한 듯 여유가 없어 보였거든요. 한나절 시간을 따로 배려하고, 직접 현장을 체험해야 제출할 수 있는 이런 숙제는 더이상 힘들 것으로 생각되었습니다.

어쨋거나 오히려 반갑고 안심되더군요. 마음 한 켠에 '학교의 교과 과정이 입시에만 치우쳐 있는 건 아닌 모양이구나..' 하는 안도감도 들었습니다.

학교의 숙제는 아마도 우리 전통음악 '국악'에 관계된 것이었던 듯 합니다.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관하는 '2015 전통예술 고궁공연, 고궁에서 우리음악듣기' 프로그램 중 하나를 듣고 감상문을 적어내면 되는 숙제인데, 구성된 프로그램들은 아래와 같더군요.

경복궁 - 당신에게 드리는 왕의 음악

창덕궁 - 인문학과 어우러지는 풍류음악회

덕수궁 - 가족과 함께하는 동화음악회

종 묘 - 이야기가 있는 종묘제례악

창경궁 - 고요한 아침을 여는 풍류음악회

어떻습니까? 타이틀만 봐도 흥미가 샘솟지 않나요?

그렇지만 자주 열리지 않는 귀한 행사입니다. 기껏해야 1주에 한번 꼴, 그마저도 대부분 5월과 9월에 몰려있고, 토요일이나 일요일에만 주로 마련되니 예약이 쉬울 리 없지요 (덕수궁의 동화음악회는 평일 저녁). 당연히 표를 구할 수 없었습니다. 하지만 아이의 숙제이니 포기할 순 없는 일, 먼발치에서라도 볼 요량으로 일정이 맞는 종묘로 무작정 출발했지요. 다행히 현장에서 편의를 봐 주시더군요. 예약을 하고 온 80여 명의 틈바구니에서 간신히 감상할 수 있었는데, 간단히 함께 해 볼까요?

더 자세한 얘기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http://oldhotelier.tistory.com/714#.Vgk0APntmko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