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없는 "사도" 후기

☆ 지극히 개인적인 영화 후기 입니다. ☆

사도

왕과 세자로 만나 아버지와 아들의 연을 잇지 못한 운명, 역사상 가장 비극적인 가족사가 시작된다. 예매율1위를 달성하고있는 사도. 조금은 늦은 후기를 작성하려합니다. 송강호와 유아인이라는 존재만으로 이 영화의 연기력은 설명하기에 충분하다. 영화를보는내내 두배우라기보다는 왕과 세자로만 보이는 배우들의 연기력은 몰입도를 향상시켰다. 처음에는 송강호 즉 왕이 이해가 안되었다. 끔찍히도 이뻐하던 세자를 왜 사랑으로 보살펴주지 않는지. 왜 어긋나는 세자를 돌봐주려하지 않고 책망만 하는것인지.. 하지만 영화가 진행될수록 비극적인 부자간의 이야기에 눈물을 흘리게되었다. 왕이고 싶었던 영조와 아들이고 싶었던 사도세자. 이 한줄로 영화의 슬픈 비극을 설명하기에 충분한것 같다. 사도세자를 완벽한 왕으로 만들고싶었던 아버지의 사랑이, 왕의 자리보다는 한명의 아들로 아버지의 사랑을 원한 아들의 사랑이 먹먹함을 느끼며 감동으로 다가왔다.

구로에 다른영화를 보러갔다가 "뒤주"가 있기에 사진을 찍어보았습니다. 아이들에게는 역사적사실뿐만 아니라 직접 보고느낄수 있어 좋을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역사적 사실을 모르고 보시는 분에게는 아래사진이 스포가 될수 있습니다. 뒤주의 용도에 대한 설명이니 스포를 원치않으신분들은 보지마시길 바랍니다.

배우들의 연기력, 비극적인 가족사의 먹먹함으로 감동을 느끼고 싶다하신분들 이 영화를 좋아하실것 같습니다. 다만 조금 지루하다는 평도 있어서 호불호가 나뉘는것 같습니다만 재미보다는 감동을 원하시는 분들 추천합니다. 마지막장면에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하지만 저는 그장면이 있어 3대에 걸친 비극사를 여운있게 나타내고자함이 아닌가 이런생각을 합니다. p.s) 정조로 나오는 배우의 오랜팬으로 참 좋았습니다 =>다음후기는 뮨ㅡ달의요정 입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