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간단 동파육의 경험

요리에 관심이 많다보니, 요리책에 대한 투자도 솔찬히 했습니다. 어느 정도 매력이 떨어진 책은 중고 서점에 팔고 다시 새 책을 구매하는 방식이었습니다. 그러나 책이 가진 한계, 즉 업데이트가 없다는 점에 자꾸 한 눈을 팝니다.

인터넷 검색, 생활잡지 내 레시피 등등.

이 초간단 동파육은 그런 탐색의 과정에서 얻어 걸린 레시피 입니다.

근처 마트에서 돼지 앞다리살을 초세일 한다 해서 찾아 본 것이죠. 앞다리살 레시피 대부분이 수육이나 불고기가 가장 검색에 많이 올라옵니다만, 동파육은 좀 눈길을 끄는 이체가 있었습니다.

덩어리로 구매해서 청주와 생강을 넣고 물에 1시간 반 정도 삶습니다. 고기를 찔러 핏물이 나오지 않으면 됩니다.

그 고기를 건지고, 고기 삶은 물은 한 컵 정도 남겨 둡니다. 이 삶은 물 추가는 제 아이디어랍니다.

이제 고기를 조릴 소스를 만드는 비율입니다. 물 1 리터에 간장 50 ml에 설탕 4.5큰술의 비율입니다. 고기가 400g일 경우. 저는 고기를 300g 정도 했고, 물 750ml 중 200ml는 고기 삶은 물로 대체했습니다.

여기에 삶은 고기를 먹기 좋은 모양으로 잘라 소스의 양이 절반 정도 줄 때까지 큰 불에 팔팔 끓입니다. 그런 다음 30~40분 정도 중간보다 작은 불에 졸입니다. 그럼 끝!

청경채는 소금물에 살짝 데쳐서 아삭함이 남아 있도록 했습니다.

점점 추워지는 가을날, 따스한 스프나 국도 좋지만, 이렇게 따스한 고기도 좋지 않을까요?

아래 참고했던 레시피 URL을 추가하니 참고하세요.

http://woman.donga.com/docs/magazine/woman/2013/04/16/201304160500014/201304160500014_2.html

요리 취미인 아빠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