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케아 가구 전자동 조립해주는 로봇?

이케아 가구는 팩에 부품을 담아서 제공하는 조립 가구다. 설명서는 전 세계적으로 사용되고 있는 만큼 일러스트 중심으로 꾸몄다. 텍스트는 거의 없고 설명 자체도 단순하고 쉽다. 하지만 자칫 결합 방향이 바뀌거나 남은 부품이 생기는 문제가 생길 수도 있다. 이런 가운데 이케아 가구를 직접 조립하지 않아도 전자동으로 조립해주는 로봇 개발이 진행 중이라고 한다. 싱가포르 난양이공대학 기계항공학부 연구팀이 개발한 제품을 보면 모션캡처 등을 이용해 로봇팔을 정밀하게 제어할 수 있게 했다. 로봇 2대를 모두 인간의 손을 본떠서 만든 것이다. 연구팀은 이 로봇을 이용해 전자동으로 가구를 처음부터 완성하는 로봇을 장기 개발 프로젝트로 계획하고 있다고 한다. 연구팀은 이번에 발표한 로봇은 의자 전체를 자동 조립하는 로봇 개발의 첫 걸음이라고 밝히고 있다. 난양이공대학 뿐 아니라 2013년에는 MIT 연구팀도 자동 가구 조립 로봇인 이케아봇(IkeaBot) 시제품을 공개한 바 있다. 캐터필러를 갖춘 로봇 2대가 협력해 가구를 조립하는 것이다. 관련 내용은 이곳( http://gizmodo.com/even-robots-suck-at-building-ikea-furniture-1733364474 )에서 확인할 수 있다.

All about Tech. 사람과 기술, 제품이 만나는 뉴미디어 테크홀릭입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