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딩부케의 유래

웨딩부케는 단순히 신부를 아름답게 만들어주는 하나의 꽃다발이 아니랍니다.

식순에서 중요한 부분 중에 하나가 된 '부케 던지기'를 위해서 꼭 필요한 웨딩아이템이죠.

그렇다면 웨딩부케는 언제 생겨난 것인지 알아볼까요?

부케의 기원은 맨 처음 라틴어의 보스크(Bosc), 즉 작은 숲(Bosquet)으로부터 나와 프랑스로 들어가 부케가 되었다고 해요. 문헌에 나온 가장 오래된 기록에 따르면 B.C 3000경 거대한 왕조 사회를 만들었던 고대 이집트 왕들은 권력을 상징하기 위해 부케를 사용했다고 해요.

투탕카멘의 관 안에서 발견된 수레국화가 바로 그것. 그 후 기원전 4세기로 오면서 결혼식에서는 풍요를 상징하는 곡물 다발을 부케로 사용하였고, 중세에는 부케의 소재가 꽃으로 바뀌었답니다. 사랑하는 여자에게 청혼을 하려는 남자들이 들에 핀 꽃으로 꽃다발을 만들어 여자에게 바치면, 여자는 청혼을 받아들이는 뜻에서 다발 속의 꽃 한송이를 뽑아 남자의 가슴에 달아주었는데 이것이 부토니에의 유래라고 해요.

결혼식이 끝난 뒤 부케를 던지는 것은 어디에서 유래된 걸까요?

과거 서양에서는 결혼할 때 신부가 곡식 이삭다발을 들고 입장을 했다고 해요. 결혼식이 끝나면 다산을 기원하며 신부가 머리 위로 곡식 알갱이를 던지고 친구들이 곡식 알갱이를 받았다고 해요. 신부처럼 좋은 짝을 만날 수 있을 거라는 기대감이 있었기 때문이죠.

editor by. 반반이

http://blog.naver.com/banbancard

태그해드릴께요 :) 이 리스트가 점점 늘어날것이라 바라며~♥

@hjoun1234@wlgns1202@ehdgusflzl@khckdqhr@nwind1984

카드가 마음에 드셨다면 컬렉션 팔로우해주세요~ ^^

매일매일 받아보시고 싶은 분들은 컬렉션 팔로우 또는 댓글 달아주세요 :)

한분한분 빠짐없이 태깅해드릴게요♥

태깅 요청주신분들은 다음카드부터 태그해서 올려드려요 ~

'지구의 맛집을 모두 알기전까지,나는 눈을 감을 수 없다' #맛집 #다이어트 #직장인공유 #반려동물 editor by.D씨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