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 커버 만드는 방법

올 봄, 한 대형 서점 사이트의 사은품으로 큰 인기를 끌었던 이 것! 책을 넣어 보관해 들고 다닐 수 있는 ‘북 파우치’ 일정 가격 이상 구매해야 가질 수 있고, 그마저도 큰 인기를 끌었던 탓에 미처 get하지 못한 분들 아마 많으실 거예요. 그렇다면 내 취향대로, 내 필요대로 만드는 북커버는 어떠세요?

1. 예쁜 원단 고르기

안 입는 옷을 재활용해도 OK! 취향대로 골라주었다면 다리미로 다림질해서 깔끔하게 준비! ^.^

2. 도안 만들고 천을 잘라서 준비

* 책의 가로, 세로, 두께의 길이를 재고 각각 0.5cm씩 여유분을 더해서 도안을 그려주세요.

(양쪽에 책을 끼워줄 날개 부분의 길이까지 생각해서 치수를 적기!)

* 양 날개에는 수납공간을 만들기도, 천을 덧대 책갈피를 만들어줄 수도 있답니다~

3. 원단의 겉면을 서로 마주 보게 해주고 홈질

예쁜 디자인을 위해 겉감을 두 종류의 천을 이어서 만들어주세요. 각 원단의 겉면을 서로 마주 보게 하고 위를 한 줄로 홈질을 해준 뒤 펼쳐주면, 겉감 끝!

4. 단추와 고무줄 달아주기

안, 밖 확인을 위해 사진처럼 단추와 고무줄을 달아주세요~ 항상 접히는 모습을 생각해주여야 한다는 것 잊지 마세요 >.<

5. 책을 끼워줄 날개 만들기

책을 끼워줄 양 날개를 만들어주세요! 겉감을 만들 듯이 앞면끼리 마주 보게 한 후 한 줄로 꿰매서 뒤집어 주면 돼요!

지퍼 달린 날개는 날개의 안감에 얇은 두께로 다른 디자인의 천을 홈질해주고, 여기에 지퍼를 덧대서 다시 홈질! 반대편에도 면적이 다른 같은 천으로 홈질을 해주면 수납공간이 달린 날개 끝~

6. 조각조각 만든 각각의 부분을 연결 ①

겉면 위에 양 날개를 놓아주세요. 바깥 면끼리 마주 보도록 해주세요.

7. 조각조각 만든 각각의 부분을 연결 ②

양 날개가 안쪽을 보도록 놓아 준 후에 날개의 안감도 올려주고 안감으로 확 덮어버리기!

8. 마무리 바느질하기

천들의 모서리를 바늘로 고정한 후 테두리를 박음질하고 모서리를 잘라주세요.

안팎으로 뒤집어 주고 위아래로 나 있는 구멍을 공그리기로 꿰매주며 마무리해주세요~

☞ 생활/DIY 노하우 보러 가기 ☜

http://sharehows.com/category/diy

재밌고, 유익한 노하우 콘텐츠를 빙글합니다. ShareHows is a social place where users share know-how and make their lifestyle easier and more enjoyable.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