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민 구조를 위한 거대한 구명도구

최근 시리아 난민 어린이가 해변에서 익사한 장면을 담은 사진이 전 세계를 충격에 빠지게 했다. 센티플로트(Centifloat)는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만든 거대한 구명 도구다. 이 제품은 길이가 16m에 달한다. 손잡이가 붙어 있어서 60명이 매달릴 수 있다. 제작자는 시리아 어린이의 익사 사진을 보고 밤낮을 가리지 않고 작업을 진행, 1개월도 지나지 않아 이 제품을 만들었다고 한다. 보트나 배가 전복되면 단번에 많은 사람이 한꺼번에 물에 빠져 근처를 지나던 배의 탑승 인원을 초과해버린다. 바다에서 사망한 시리아 난민 2,800명 가운데 대부분은 구조의 손길이 근처에 있는 상황에서도 목숨을 잃어야 했다고 한다. 센티플로트 2개를 연결하면 뗏목처럼 어린이와 노인을 태울 수 있다. 바다를 건너려는 난민을 구할 뿐 아니라 다양한 해난 사고 현장에서 활용될 가능성도 있다. 이 제품의 제작비용은 개당 1,500파운드지만 이미 4대가 민간 해양 구조 단체인 MOAS(Migrant Offshore Aid Station)에 기부된 상태다. 센티플로트 팀은 앞으로 생산을 계속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를 통해 자금을 모으고 있다. 관련 내용은 이곳( https://crowdfunding.justgiving.com/Centifloat )에서 확인할 수 있다.

All about Tech. 사람과 기술, 제품이 만나는 뉴미디어 테크홀릭입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